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 청소년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국 입력 2025-07-10 09:34:07 수정 2025-07-10 09:34:07 나윤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와 협력,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진행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이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와 협력하여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청소년 건강체험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이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운영하는 '2025 청소년 건강체험학교'가 참여 아동·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광주지원단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광주지역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이번 건강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적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주요 건강위험 요인인 비만, 흡연 등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정서적 안정, 신체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총 6회차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학교는 ▲건강측정(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지수 등) ▲놀이형 신체활동을 통한 영양·비만예방교육 ▲흡연·음주·도박 중독예방 활동 ▲수중 성장운동 및 자유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승동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건강관리부장은 "청소년드이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고 실천할 수 잇는 기회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건강체험학교를 통해 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건강보험의 가치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우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단순한 교육을 넘어 건강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곳으로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 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