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 청소년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국
입력 2025-07-10 09:34:07
수정 2025-07-10 09:34:07
나윤상 기자
0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와 협력,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진행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이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운영하는 '2025 청소년 건강체험학교'가 참여 아동·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광주지원단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광주지역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이번 건강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적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주요 건강위험 요인인 비만, 흡연 등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정서적 안정, 신체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총 6회차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학교는 ▲건강측정(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지수 등) ▲놀이형 신체활동을 통한 영양·비만예방교육 ▲흡연·음주·도박 중독예방 활동 ▲수중 성장운동 및 자유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승동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건강관리부장은 "청소년드이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고 실천할 수 잇는 기회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건강체험학교를 통해 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건강보험의 가치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우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단순한 교육을 넘어 건강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곳으로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 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북부 산업단지, ‘빈 땅의 10년’
- 2인천시, 교육청·동구와 손잡고 화도진도서관 새단장
- 3경관조명으로 물든 오산시, 70억 원의 투자
- 4인천시의회 조현영 의원, 제3연륙교 개통...송도 주민 혜택 촉구
- 5기장군,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 열린다
- 6인천시, 갈등조정에서 공론화로… 시민 참여 숙의 행정 본격화
- 7인천시, 수도권 규제완화 논의… 지역 역차별 해법 찾는다
- 8문경복 인천 옹진군수 “정확한 통계...정책의 기초”
- 9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현장 소통
- 10인천시의회 이단비 의원, 시민 혜택과 소상공인 보호 동시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