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 폭염 대비 문덕면 실내게이트볼장 방문…민생현장점검

전국 입력 2025-07-15 14:24:44 수정 2025-07-15 14:24:44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보성군, 지속되는 폭염으로 군민 안전 확보 총력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14일 문덕면 실내게이트볼장을 찾아 시설물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보성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4일 김철우 군수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맞서 군민들의 안전을 살피기 위해 민생현장점검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김 군수는 이날 문덕면 실내게이트볼장을 직접 찾아 시설물 및 관리 상태를 꼼꼼히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특히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실내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김 군수는 냉방시설의 정상적인 가동 여부와 안전 관리 체계, 이용자들의 편의성에 대해 세심하게 확인하며 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보성군은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410개소의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며 군민들에게 시원하고 안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살수차를 투입해 도심 열섬 현상을 완화하고 온열질환자 관리 체계를 구축해 위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폭염 대응 홍보를 강화하는 등 전 부서가 협력하는 종합적인 대응 체계를 가동해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폭염 취약 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