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가뭄 대비 관내 주요 저수지 현장점검
전국
입력 2025-07-16 14:19:54
수정 2025-07-16 14:19:54
오중일 기자
0개
강수량 부족 대비 농업용수 확보 현황 사전 점검…가뭄 대응 실태 확인
이번 점검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강수량 부족으로 인해 농업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현장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실효성 있는 가뭄 대책 마련을 위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추진됐다.
점검 대상지는 ▲동강면 당곡제 ▲도화면 지등제 ▲풍양면 하림제 ▲두원면 대전1제로 각 저수지의 담수율과 시설 관리 상태, 농업용수 공급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이날 현장에는 류제동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재난안전과장과 농업기반팀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일선 농업인의 애로사항과 행정 대응 상황을 청취하며 점검을 진행했다.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은 “가뭄은 농업생산에 심각한 타격을 주는 만큼, 사전 점검과 대응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의회는 행정과 함께 가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의회는 앞으로도 기상이변에 따른 농·어업 피해를 줄이기 위해 관련 부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리캐치, '더 플레이북' 출간 기념 B2B 마케팅·영업팀에 ‘깜짝 산타’ 이벤트
- 2지오이스트-케이티엔에프, 국산 서버 기반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 공동 개발 협력
- 3인천교육청, 청렴 기준 세웠다
- 4부천시, KTX 소사역 정차 서명 10만명 돌파
- 5알에프텍, 한·중·싱가포르 협력 ‘싱가폴 프로젝트’ 추진
- 6이지미디어, 2025 웹어워드코리아 10개 부문 수상
- 7원강수 원주시장, '문화도시 원주' 강조 속 시민단체 강력 비판
- 8iM뱅크 생산적 금융 1500억원 공급…황병우 행장 "지속가능성장 지원"
- 9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10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