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더, '수수료 제로' 원칙 유지…"자영업자와 상생"

경제·산업 입력 2025-07-28 12:18:15 수정 2025-07-28 12:18:15 이혜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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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티오더]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테이블오더 기업 티오더가 창립부터 유지해온 PG 수수료 제로 원칙을 강조한다고 28일 밝혔다.

티오더는 사장님들이 티오더 설치 시 태블릿 월 이용료 외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과금 체계를 설계했다. 사장님들은 티오더 계약 시 설치비·부속품 제로, PG사 수수료 제로, 메뉴 사진 촬영 비용 제로 등 월 이용료 외에는 추가 비용을 내지 않는다.

테이블오더 티오더는 설립 초기부터 자영업자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월 이용료 외에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정책을 꾸준히 시행해왔다. 태블릿 하드웨어와 메뉴 주문 소프트웨어 이용을 포함한 티오더의 월 이용료에는 태블릿 설치를 위한 인건비, 거치대, 부속품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하고 있어 사장님에게 추가적으로 비용을 요구하고 있지 않다.

최근 일부 테이블오더 기업들이 최초 계약 시 이용료가 0원인 것처럼 안내한 뒤, PG사(온라인 결제 대행사)를 연계해 결제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매출 연동 방식으로 수수료 명목의 추가 비용을 요구해 매장 사장님들에게 피해를 주는 사례가 늘고있다. 이에 반해 티오더는 명확한 과금 기준에 따라 운영되며 월 이용료 외에는 별도의 수수료나 비용은 일절 청구하지 않는다.

티오더 관계자는 “티오더는 창업 초기부터 자영업자분들께서 티오더를 통해 인건비를 절감하고 테이블 회전율을 높여 매출을 증대시키는 등 보다 나은 환경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테이블오더 수수료로 인한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식의 피해 예방 및 구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티오더는 자영업자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고민에 깊이 공감하며 사장님들의 비용 감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속해오고 있다”면서 “수수료 제로 정책은 테이블오더 티오더의 기본 원칙이며 앞으로도 사장님을 위한 초심을 잃지 않고 사장님들을 위한 정책을 고수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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