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휴가철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07-31 11:39:35
수정 2025-07-31 11:39:35
김민영 기자
0개
졸음운전방지를 위한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한국도로공사와 13년째 지속
기흥휴게소서 ‘졸음번쩍껌’ 등 배포, 졸음운전방지 현수막 등 캠페인 확대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웰푸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0일 기흥휴게소에서 진행됐으며, 휴게소를 방문한 운전자들에게 '졸음번쩍껌'과 함께 얼린 생수, 물티슈 등을 제공했다. 졸음번쩍껌은 과리나추출물, 타우린 등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과 멘톨향, 민트향 등이 만들어내는 휘산 작용으로 졸음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한국도로교통공단 2024년판 교통사고 통계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교통사고의 4.2%를 차지하는 차량 단독 사고가 교통사고 사망자 중 25.5%를 차지해 특히 피해 강도가 높았다. 이 같은 차량 단독 사고는 여름 휴가철인 7~8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거리 운행 증가에 따른 피로 누적과 졸음운전으로 사고 위험성이 커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휴가철과 명절 등 장거리 운행이 증가하는 시기에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한편, 졸음번쩍껌은 최근 3년간 연평균 4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220억원으로 5년 전에 비하면 3배 가량 늘었으며, 이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야외활동과 장거리 운전자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에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홀딩스 2분기 영업익 6070억원…전년 比 18.7%↓
- KMI, 글로벌 스마트항만 논의 확산…국제 협력 본격화
- 또 예측 실패?…KAI, 완제기 수출 목표 미달 가능성↑
- 삼성물산 12년 연속 시평 1위…GS건설 ‘빅5’ 진입
- 카카오노조, 검색 CIC 분사에 반발…‘고용 안정’ 촉구
- SK그룹, 리밸런싱 일단락…SK온·엔무브 합병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4.7조…반도체 6분기만 ‘최저’
- [韓美 관세협상 타결] “車 15% 관세 인하…반도체·바이오도 논의”
- [韓美 관세협상 타결] “韓 상호관세 15%…3500억달러 대미 투자”
- 한화에어로, 2분기 최대 실적…영업이익 156%↑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소상공인 경영 안정 지원 확대
- 2나동연 양산시장, 지역 건설공사장 찾아 긴급 현장점검
- 3부천시 GTX-B, 정차 없는 지역 주민 피해 우려
- 4대구시,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와글와글아이세상’ 정식 개관
- 5원영식 한국장총 고문, 의료용 전동스쿠터 전달
- 6포스코홀딩스 2분기 영업익 6070억원…전년 比 18.7%↓
- 7KMI, 글로벌 스마트항만 논의 확산…국제 협력 본격화
- 8또 예측 실패?…KAI, 완제기 수출 목표 미달 가능성↑
- 9"채권보다 주식"…증시 랠리에 EB 교환 급증
- 10삼성물산 12년 연속 시평 1위…GS건설 ‘빅5’ 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