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지역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발대식 개최
전국
입력 2025-09-11 10:32:48
수정 2025-09-11 10:32:48
김정희 기자
0개
간호·물리치료·치위생과 등 240여 명 참여…지역과 상생하는 봉사문화 확산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후 5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2025학년도 지역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학생들이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등 보건·의료계열 학생 약 240명이 참석했으며,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봉사센터 운영진 및 교직원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발대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총장 인사말 ▲지역사회봉사센터 및 활동 소개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단 발대식은 영남이공대학교가 지향하는 지역과 함께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시작됐다.
학생들은 봉사단 활동을 통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학문적 성취와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경험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장수현 지역사회봉사센터장(간호학과 교수)은 지역사회봉사센터 운영 방향과 주요 활동을 소개했다.
장 센터장은 “지역사회봉사센터는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라며 “올해도 취약계층 지원, 지역 보건 캠페인, 청소년 멘토링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감을 고양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활동 절차, 운영 규칙, 참여 방식 등을 안내하며 학생들이 봉사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지역사회봉사센터는 ▲지역 보건·위생 캠페인 ▲노인 복지 시설 지원 ▲청소년 학습 멘토링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봉사 과정에서 문제 해결 능력과 소통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얻게 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학생들은 봉사 과정에서 전문적 자질과 따뜻한 인성을 함께 키워가길 기대한다”라며 "봉사단 활동이 지역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학생들이 자율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봉사 활동을 기획·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봉사활동 실적을 학생들의 비교과 포트폴리오와 연계해 취업 역량 강화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 방안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