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가장 행복한 도시 부산"…'2025 부산 어린이 박람회' 개막
영남
입력 2025-08-01 09:39:22
수정 2025-08-01 09:39:22
김정옥 기자
0개
1~3일 벡스코 제2전시장서 체험·볼거리 제공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는 1일부터 오는 3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5 부산 어린이 박람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동아일보와 채널A, 한국어린이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부산시와 부산시의회, 부산시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올해 박람회는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아동, 학부모, 시민 등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며, 1만5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를 비롯한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농림축산식품부, 경찰청, 농촌진흥청 등 30여 개의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아동정책체험관 ▲교육관 ▲안전체험관 ▲농산어촌체험관 ▲건강증진체험관 ▲게임놀이체험관 ▲문화예술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시는 '아동이 가장 행복한 도시 부산'을 슬로건으로 미래 세대인 아동을 위해 시가 추진 중인 우수 시책을 홍보하고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아동 정책제안 참여관', '놀면서 배우는 과학체험관' 부스를 마련해 아동들의 목소리를 듣고 즐거운 과학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또 '아동권리 수호대', '광역 새싹지킴이 병원' 부스를 통해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한다.
'상상의 싹을 틔우는 상상티(T)움' 부스에서는 3D 펜, 열수축 플라스틱 종이(슈링클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 곳곳에 있는 창의적 놀이배움 공간인 '청소년 상상티움'을 홍보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1일 오전 10시 30분 벡스코 제2전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부산시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 박람회의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박람회를 '2024 아동 삶의 질 1위' 달성에 이어 '아동이 가장 행복한 도시 부산'을 위해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이준승 행정부시장은 "부산시는 그간 아동의 권리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환경·문화 조성과 보호체계 강화 등 다각적 정책을 추진해 왔다"며 "아동의 목소리와 권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아동이 가장 행복한 도시 부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도시공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공유의 장 열린다”
- 대구대, AI·SW 분야 과감한 교육 투자로 미래형 인재 양성 박차
- 영남대, AI 튜터 도입으로 ‘초개인화 학습 혁신’ 앞당긴다
- 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지역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발대식 개최
- 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 2025학년도 학과별 현장연계 교육과정 기린도전학기 발대식
- 차규근 의원, 총수일가 문어발식 보수수령 제한하는 법인세법 발의
- 부산교육청 "AIHI(아이하이)가 함께하는 교육혁신"
- 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 2026년 IDO 아시아 댄스 챔피언십 공식 개최 확정
- 2가네샤요가프랍스, '라인프렌즈' 캐릭터 에디션 출시
- 3청담서클의원 서희원 원장, 스킨케어 브랜드 '이퀄로지' 론칭
- 4하이테커, 한국오라클과 진행한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결과 발표
- 5LG전자 베스트샵, 으뜸효율 환급 가전 TOP5 추천
- 6경희대병원 권병수 교수, ‘글로벌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최종 선정
- 7[파주시, "교하동 일대 산업 확충"...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
- 8용인특례시, '2025 용인 반도체 컨퍼런스' 개최
- 9판교 넘어 대한민국으로…"성남, 4차산업 미래도시 그리다"
- 10성남시-KBO, "2028년 프로야구"...개최지 설계안 확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