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큐브, mini PCI eSIM 탑재 LTE Cat M1 모듈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13:53:02 수정 2025-08-05 13:53:02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오큐브]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오큐브는 국내 IoT 시장에 mini PCI type LTE Cat M1 모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모듈은 Mini PCI 폼팩터를 통해 제품 개발 및 출시 기간을 단축시킨다. 특히, Telenor사의 Global Roaming eSIM을 내장해 국내 통신사 종속성을 해소하고 복잡한 인증 절차를 간소화, 제품 출시 속도도 높였다.

오큐브는 검증된 Telit TX62-W-B 솔루션을 채택해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OCPP 지원으로 전기차 충전기 개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강력한 데이터 전송과 원격 관리 기능으로 스마트 충전 환경을 지원하며, Mini PCI type의 유연성 덕분에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하다.

또한, 스마트 시티 인프라 구축 시에도 eSIM 기반의 안정적인 연결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로밍 SIM 기능은 신호가 약한 지역에서도 통신사 장애 시 자동 네트워크 전환을 통해 끊김 없는 통신 환경을 보장한다.

오큐브 측은 "이번 모듈이 IoT 개발을 훨씬 쉽고 빠르게 만들었다"며, "고객들의 아이디어가 현실화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