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프리미엄 추석 명절 세트 '5스타'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5-09-11 06:00:09 수정 2025-09-11 06:00:09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더욱 탄탄해진 산지 협업과 다채로운 상품 구성으로 초격차 프리미엄 명절 선물 세트 ‘5스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5스타’는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국내 명산지를 발굴하고 생산, 재배 단계부터 상품 개발까지 전 과정을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 최고급 상품만을 엄선해 만든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미식 기프트이다.

정육, 청과, 수산에서 상품의 선도와 당도는 물론 크기와 형태, 색상, 마블링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신세계백화점의 엄격한 자체 품질 기준에 합격한 상품만이 5스타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사과의 경우 15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상품 중 완벽한 구의 형태를 갖추었고 색상이 고르게 붉은 대과만을 선별하며, 한우는 4산(産) 이내 1++암소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8~9등급의 최상위 암소 한우만이 선택된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5스타’는 지난 20년간 매 명절 완판 행진을 이어왔다. 까다로운 선별 기준으로 계획 물량 외 추가 생산이 어려워 최근 5년간 매해 10~20% 물량을 확대했음에도 오히려 일주일 가까이 빨리 완판되었다.

이번 추석 신세계백화점은 최고 수준의 원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고자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하고 산지 다변화와 신상품 개발에 힘쓰는 등 초격차 프리미엄 선물로서 ‘5스타’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먼저 ‘신세계 명품 한우’는 체계적인 성장관리로 상강도(마블링, 살코기 단면의 지방 분포 정도)를 향상시켜 일반 고급 한우와 비교해 풍미가 부드럽고 담백하며, 고유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1년부터 국내 최대 한우 경매시장인 음성공판장 경매에 바이어가 참여하여 지육(소나 돼지 등 식용 동물을 도살한 후 머리, 내장, 발을 제거하고 아직 각을 뜨지 않은 상태) 단계에서부터 직접 상태를 확인하고 최고의 한우를 선별하며 지속적으로 ‘신세계 명품 한우’의 품질과 품격을 높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등심, 안심, 살치살 등 한우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구이용 부위로 구성한 ‘명품 한우 특호와 안창살, 제비추리 등 한우 한 마리에서 2%만 생산되는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는 명품 미각 한우가 있다.

‘신세계 명품 청과’는 주요 산지의 산불과 기후 변화에 따른 수급의 어려움 속에서도 경북 문경과 청송(사과), 경기도 이천(배) 등 산지 다양화를 이뤄 ‘5스타’의 까다로운 기준에 걸맞은 우수한 원물을 확보하였다. 또한 대표 상품인 ‘명품 사과, 배 혼합’은 기존 햄퍼 세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당도 18브릭스 이상의 명품 애플망고를 함께 구성해 프리미엄 청과 선물로서 가치를 더욱 높였다.

‘신세계 명품 수산’은 ‘명품 자연산 왕전복 세트’을 처음 선보인다. 청정 해역에서 10년 이상 자란 자연산 활전복 중 kg당 4~5마리 정도의 왕전복만으로 9미를 구성, 특별한 제철 수산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백화점 최원준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은 보다 적극적으로 산지를 개발하고 생산 관리와 상품 구성에 힘써 초 프리미엄 명절 선물 세트의 대명사로서 5스타의 품격을 높였다”며 “25년 추석 신세계백화점이 마련한 선물과 함께 소중한 분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명절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