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부가서비스 이용 가이드 공개…여행객 유형별 상품 추천
경제·산업
입력 2025-08-12 08:58:29
수정 2025-08-12 08:58:29
이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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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공개 기념 퀴즈 이벤트 참여 시 음료쿠폰 증정

진에어는 항공권 외에도 사전 좌석, 사전 수하물, 기내식, 반려동물 서비스, 묶음 할인 등 다채로운 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행객은 개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부가서비스를 선택함으로써 더욱 만족도 높은 비행 경험을 할 수 있다.
고객은 '사전 좌석' 예매를 통해 원하는 자리를 미리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우선 수하물' 서비스를 활용하면 현지 도착 후 짐을 빠르게 찾고, 지체 없이 다음 일정으로 이동할 수 있다. 사전 좌석은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적용된다.
부치는 짐이 많은 가족여행객의 경우 ‘사전 수하물’ 부가서비스가 유용하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사전 기내식’을 추천하며,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 역시 함께 권한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경우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진에어는 개별 부가서비스 상품을 결합해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묶음할인' 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좌석팩(좌석+우선 수하물), 밀팩(기내식+좌석), 수하물팩(초과 수하물 5kg+좌석) 등 다양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더욱 경제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진에어는 상대적으로 짐이 많은 골프 여행객에게 골프백 베이직(초과 수하물 7kg+우선 수하물 2개)과 골프백 스페셜(초과 수하물 7kg+우선 수하물 2개+항공커버)을 추천한다. 개별 상품 대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골프 여행객에게 더 경제적이고 매력적이다.
이와 더불어 진에어는 부가서비스 구매 방법도 소개했다. 진에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부가서비스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고, 항공권 예매 이후에는 ‘마이페이지’의 ‘나의 예약’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진에어 채널이 아닌 여행사나 대리점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비회원 예약 조회’를 이용하면 된다.
부가서비스별 구매 및 환불 기한은 사전좌석, 사전 수하물, 우선 수하물, 묶음할인의 경우 출발 24시간 전까지, 사전 기내식과 밀팩 묶음할인의 경우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여행보험은 출발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진에어는 8월 31일까지 댓글로 정답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과 여행 목적에 맞는 부가서비스를 통해 항공 여행의 특별함을 더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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