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AI, 유라클과 AX 추진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8-26 09:25:50 수정 2025-08-26 09:25:50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NC AI]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국내 인공지능(AI) 선도기업 NC AI와 플랫폼 전문기업 유라클이 AI 기반 혁신 서비스의 확산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5일 판교 NC AI 사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VARCO의 기업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AI 기술과 모바일 플랫폼을 접목한 혁신적 서비스의 공동 개발과 상용화, 그리고 국내외 다양한 기업 고객에게 AI 기반 솔루션을 확대 적용하는 데 포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핵심 역량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과 VARCO 플랫폼의 기업 고객사 확대를 목표로 한다. NC AI가 개발·운영하는 AI ‘VARCO’는 첨단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군에서 AI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여기에 유라클의 AI플랫폼 '아테나'의 역량이 더해져 기업내 AI활용도화 효과를 높일 전망이다. 최근 다수 기업의AI전환 사업을 수주, 플랫폼의 효과성을 입증한  유라클이 가진 플랫폼 역량과 NC AI의 VARCO를 결합, 다양한 멀티 모달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AI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NC AI 이연수 대표는 “유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VARCO 서비스의 기업 영역 확대와 기술 고도화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AI 플랫폼 개발에 매진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은 국내 AI 산업뿐 아니라 모바일 및 플랫폼 분야에서의 협력 모델로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토대로 AI와 모바일이 결합된 차세대 IT 서비스 생태계 발전에 앞장설 계획이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