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8종 전시·시식으로 도민 관심 끌어
전국
입력 2025-09-09 14:24:32
수정 2025-09-09 14:24:32
최영 기자
0개
제2중앙경찰학교 남원 유치 홍보도 함께 진행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9일 전북도 청사에서 고향사랑기부 홍보 행사를 열고, 직원과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답례품 전시·시식과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하반기 새롭게 추가된 답례품을 전북도민에게 알리고, 2025년 고향사랑기금사업 성과 사진을 전시해 제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제2중앙경찰학교 남원 유치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현장에서는 △김부각 △샤인머스캣 △도라지정과 △황진이(전통주) △참기름·들기름 세트 △조청 세트 △추어탕 △화장품 등 8종의 답례품이 전시됐다. 특히 김부각과 샤인머스캣은 시식 기회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즉석에서 기부한 이들에게는 김부각 선물세트와 도라지정과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돼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남원시의 고품격 답례품을 직접 소개드릴 수 있어 뜻깊다"며 "감동이 있는 답례품으로 보답하는 남원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원시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매년 중학생 해외 영어캠프 지원사업(뉴질랜드, 50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특성화고 실습용 푸드트럭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지정기부사업으로는 남원 인재학당 기자재 구입(셔틀버스, 책상, 의자) 지원을 목표로 2억 원 모금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기부자 예우를 위해 기부자 명예의 전당(온·오프라인)을 운영하고, 기금사업 혜택을 받은 청소년들의 손편지를 전달하는 등 피드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뱅크 생산적 금융 1500억원 공급…황병우 행장 "지속가능성장 지원"
- 2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3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 4“치료의 끝까지 함께”…한국메나리니, 구세군 배웅 프로젝트 후원
- 5신한금융그룹
- 6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 신설…7명 부행장·상무 신규 선임
- 7시아플랜건축,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부문 주택 분야 대상 수상
- 8아이더마바이오, 올소테크와 업무 협약…스킨부스터 ‘러비즈 리필’ 출시
- 9메인라인, 대한민국 AI·SW기업 경쟁력 대상 IT서비스 부문 수상
- 10인천 옹진군, 자월도에 ‘달빛 천문과학관’ 개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