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은 행정 신뢰의 출발점"…남원시, 민원실 전 직원 교육
전국
입력 2025-09-10 14:21:21
수정 2025-09-10 14:21:21
최영 기자
0개
행정복지국장 직접 강의…사례 기반 교육으로 실무 적용력 강화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10일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허인선 남원시 행정복지국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민원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원들과 열린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민원 상황별 갈등 예방과 소통 강화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직원들의 실무 적용력을 높였다.
특히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기준에 따른 공정한 응대, 따뜻하고 존중하는 대화법 등 즉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친절 응대법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친절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자 행정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 민원실은 매월 2회 정기 친절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응대 역량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또한 수어 인사말 교육도 병행하며 청각장애인 등 취약계층 민원인에게 차별 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한종 장성군수 "주민의 목소리가 공모사업 예산 확보 결실"
- 인천시, 시민이 강사가 된다… ‘인천형 시민교수’ 본격 추진
- 구리시, ‘2025 소상공인연합회 워크숍’서 상생 간담회 열어
- 의정부도시교육재단, AI로 영어학습 혁신 나선다
- 해남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콩 선별 셀프 작업장' 운영…농가 호응 커
- 서울경제TV 광주전남 주식회사, 스카이장례식장과 상호 협력 업무협약
-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객 510만명…외국인 관람객은 3.7%
- 김희수 진도군수 "지역방위 역량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
- 김보라 안성시장, '2025 안성 아트굿즈 공모전' 수상자 만나
- 평택시,‘2025 K-ESG 경영대상’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어버스-캐세이, 980억 공동 투자…SAF 생산 확대 가속
- 2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S&P50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5조원 돌파
- 3티로보틱스, 'SEDEX 2025' 참가…유리기판 진공 이송 로봇 공개
- 4에코프로, 창립 27주년… "글로벌 생산체제 강화"
- 5케이지에이, 코윈테크·탑머티리얼과 합동 IR 진행
- 6김한종 장성군수 "주민의 목소리가 공모사업 예산 확보 결실"
- 7금호타이어 노사, 임금협상 잠정합의…부분 파업 유보
- 8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브랜드 고저스리무진, 'BASE' 모델 출시
- 9에어브릿지, 국내 본사 기업 기준 MMP 점유율 1위 기록
- 10Qt 그룹, 인피니언과 차세대 MCU 통합 그래픽 솔루션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