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 '2025 국민공감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5-09-18 08:29:15
수정 2025-09-18 08:29:15
김도하 기자
0개

비단은 "블록체인 도시 인프라 수출 추진 및 실물자산(RWA) 기반 블록체인 거래소 구축 등 첨단 기술을 통한 디지털금융 생태계 조성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일반 투자자의 접근이 어려웠던 실물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이 대중의 폭넓은 공감대를 얻었다.
또 해킹 등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국내외 사이버·디지털보안의 권위자인 임종인 전 대통령비서실 사이버특보를 초대 위원장으로 시장감시·미래기술 자문위원회를 출범, 사이버보안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네이버페이, 해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웹3 기반 디지털지갑(월렛) '비단주머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 활용도를 높이고, 도시 인프라와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세계적인 블록체인 도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캄보디아 증권감독위원회(SERC)와 '타깃 2026 블록체인 시티 부산' 도시 모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쉽고 안전한 실물자산 투자의 대중화와 선제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에 전사적 역량을 결집한다는 구상이다.
김상민 비단 대표이사는 "디지털화한 실물자산 투자의 확대를 통해 그동안 일부 소수가 독점해 온 높은 수익률을 다수의 개인이 공유하는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세계적인 블록체인·디지털금융 도시 부산과 대한민국의 성공 모델을 만들고, 글로벌 경제영토 확장을 이끄는 핵심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학교관리자 대상 메타버스 저작 도구 활용 연수
- 2쿼드메디슨, 마이크로니들 기술로 백신 접근성 확대 비전 제시
- 3핸디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벤처투자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 4동원홈푸드, 부천대학교와 어린이 급식 위한 MOU 체결
- 5해양·관광·수산식품 융합 축제 '2025 해양수산문화 엑스포' 19일 개막
- 6최수연 네이버 대표, 유엔 글로벌 콤팩트 이사 선임
- 7S-OIL, AI∙빅데이터 활용 주유소 경영혁신 앞장
- 8티웨이항공,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특가 프로모션 진행
- 9CJ대한통운, 당근마켓과 중고거래 배송 맞손
- 10SK온, R&D 현장서 답 찾는다…“산학협력, 동반성장의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