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개막
전국
입력 2025-09-20 09:08:42
수정 2025-09-20 09:08:42
김아연 기자
0개
도내 생활체육 동호인의 뜨거운 우정을 나누는 축제 열려

[서울경제TV 김천=김아연 기자] 김천시에서 19일 경북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의 성대한 막이 올랐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경상북도체육회 주최, 김천시·김천시체육회 주관으로 22개 시·군, 23개 종목에서 1만여 명의 선수단 및 임원 그리고 관람객 등이 참가하며 김천실내체육관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3일간 열린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인기 트로트 가수 별사랑과 설하윤의 흥겨운 식전 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고 뒤이어 개회 선언과 선수단 입장, 주요 내빈의 축사 등 의식행사가 진행되었다.
이후 펼쳐진 주제공연은 세 가지 장으로 구성되었다.
1막에서는 김천과 경북의 미래를 담아낸 아나모픽 영상이 초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3D 입체감을 뽐내며 무대를 압도했고, 2막에서는 김천과 경북이 하나 되는 대회의 의미를 표현한 희망의 하모니 쇼콰이어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마지막 장에서는 LED 성화응원봉을 활용한 성화 연출 퍼포먼스가 펼쳐져 장내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곧바로 이어진 식후 행사에서는 인기 트로트 가수 김희재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개회식의 성대한 막을 장식했다.
개회일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었다.
김천시는 마스코트 오삼이 대형 풍선 포토존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으며, 푸드트럭 2대와 20여 개소의 홍보·체험·판매 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배낙호 시장은 환영사에서 “생활체육은 승패를 넘어 누구나 함께 어울리며 건강을 증진하고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데 그 가치가 있다. 이번 대회가 그 역할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또한 대회가 끝난 뒤에도 김천포도축제와 김천김밥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니 다시 김천을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김천실내체육관 등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3일간 펼쳐지며 경쟁을 떠나 동호인의 화합을 위한 대회인 만큼 폐회식 없이 종목별 경기 종료 후 단체별 자체 시상으로 마무리된다.
김천시는 지난 5월 열린 도민체전, 장애인체전과 같이,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주시, 추석 연휴 70만 명 발길…황리단길·불국사 ‘인산인해
- 영천시, 2025년 지역축제 공동 추진 사전보고회 개최
- 포항시민과 함께한 제56차 경북지구JC 회원대회 송도해수욕장서 성료
- 포항문화재단, K-헤리티지 아트전 ‘이음의 변주’…어린이 체험 참가자 모집
- 수성구, 2025 공공녹색제품 구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수성구, ‘2025년 하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실시
- 이숙자 남원시의원, 장애인 자립 현장 찾아 상생의 복지 실천
- 차규근 의원 "올해 서울지역 갭투자 3040세대 78%차지, 자금조달 차입금은 약 4조 3천억 원"
- 차규근 의원 "올해 서울지역 3040세대 갭투자 자기자금 없이 차입금만으로 주택구매 67건"
- 차규근 의원 "상위 5대기업 실효세율 19.1%…불황 따른 일시적 상승, 세부담은 여전히 낮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주시, 추석 연휴 70만 명 발길…황리단길·불국사 ‘인산인해
- 2영천시, 2025년 지역축제 공동 추진 사전보고회 개최
- 3포항시민과 함께한 제56차 경북지구JC 회원대회 송도해수욕장서 성료
- 4포항문화재단, K-헤리티지 아트전 ‘이음의 변주’…어린이 체험 참가자 모집
- 5수성구, 2025 공공녹색제품 구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6수성구, ‘2025년 하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실시
- 7구윤철 부총리, 美 재무장관 회담…통화스와프 '촉각'
- 8이숙자 남원시의원, 장애인 자립 현장 찾아 상생의 복지 실천
- 9李정부 첫국감 내일 개막…내란청산 등 여야 충돌 예고
- 10해외 IB "올해 대만 경제 5%대 고성장…한국은 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