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옥중 번역 책, '민주당을 떠나며' 광주 북콘서트 개최
전국
입력 2025-09-24 17:04:18
수정 2025-09-24 17:04:18
나윤상 기자
0개
오는 27일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오는 2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24일 소나무당에 따르면 송 대표는 지난 8일 첫 번째 번역서 '민주당을 떠나며'를 출간했다. 이 책은 3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이후 정치/사회 분야 판매 순위가 급상승했으며, 교보문고에서 공식 출간 1주 만에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 9월 넷째주까지 그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책의 저자인 털시 개버드는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을 거쳐 현재 트럼프 행정부 2기의 정보 수장인 국가정보국장을 맡고 있는 인물로, 이 책을 통해 미국 정계의 숨겨진 진실을 낱낱이 드러낸다.
송 대표가 이 책을 번역하게 된 계기는 개버드 국장과 지난 2015년부터 특별한 인연이 있었던 것으로 옥중에서 번역 작업을 해 화제가 됐다.
앞서 송 대표는 지난 19일 노무현 시민센터에서 '민주당을 떠나며' 북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이재명 대통령은 송 대표에게 북콘서트 축전을 보내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통령은 송 대표에게 보낸 축전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털시 개버드의 'For Love of Country'를 우리말로 옮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셨다”며 “그 열정과 노고가 더욱 빛나도록 더 많은 독자가 이 책을 통해 현대 민주주의 사회의 고민을 다각적으로 사유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 국가의 정치와 사회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각과 목소리를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북콘서트가 미국 사회·정치·외교·안보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정치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후위기, 농업이 답하다…양평서 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
- 2인천시, 가족친화 도시 실현 위한 해법 모색
- 3남원시의회, 시정 현안 해결 위한 열띤 제언 쏟아져
- 4고창군, 제19회 전북도민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
- 5고창 해리농협 청정 '갯벌 천일염'...대통령 추석 선물세트 구성
- 6"지리산권 교통 개선" 남원시의회, 도로망 확충 결의안 채택
- 7현대차 N·제네시스 출범 10년…‘고성능·럭셔리’ 승부
- 8CJ제일제당, 中 바이오 자회사 매각…‘선택과 집중’
- 9삼성물산, 중대재해 ‘뚝’…건설사 안전문화 확산
- 10우리금융, 자금조달 흥행 랠리…성장 발판 다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