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금융소비자의 날' 제정
금융·증권
입력 2025-09-25 18:30:29
수정 2025-09-25 18:30:29
김도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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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은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소비자 관점에서 일하는 문화를 정착 및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주 목요일을 사내 '금융소비자의 날'로 제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의 날 제정 선포와 소비자 인사이트 특강,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명식 등이 진행됐다.
헌장에는 ▲고객의 관점에서 판단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 보안 ▲고객불만 신속 처리 등 원천적인 소비자 피해 차단과 확고한 신뢰 구축을 위해 업무 전반의 혁신을 다짐하는 임직원들의 포부를 담았다.
삼성생명은 다음 달부터 '소비자보호 위크'를 전개하고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 고객을 경영진이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개선 과제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는 시대적 요구이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본질적 가치"라며 "보험 거래의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해 '공정한 판매, 신뢰받는 보험, 안전한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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