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중국국가표준(GB) 시험 대응 지원 본격화
경제·산업
입력 2025-11-05 09:45:43
수정 2025-11-05 09:45:43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무신사가 파트너 브랜드의 원활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필수 인허가·규제 대응 지원에 앞장선다. 중국국가표준(Guó Jiā Biāo Zhǔn, GB) 인증과 상표권 등록 등 관련 절차 지원은 물론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브랜드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B는 중국 정부가 제품 품질과 소비자 안전보장을 위해 제정한 표준이다. 중국에서 생산, 수입, 판매되는 모든 공산품은 GB인증이 필수로 요구되기 때문에,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둔 브랜드라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규제 사항이다.
무신사는 GB를 포함해 까다로운 규제 요건에 파트너 브랜드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상하이에 지사를 둔 섬유·패션 분야 공인 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과 협력해 GB 적합성 시험 절차 전반을 지원한다.
세부 지원 항목은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담 상담 창구 운영 △서울 소재 브랜드 대상 시료 무료 픽업 △시험 비용 할인 △시험 결과 신속 제공 등이 해당한다. 아울러 중국 현지 법무법인과 협력해 상표권 출원부터 사후 관리까지 단계별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무신사는 절차 지원을 넘어 파트너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상표권과 GB 인증을 주제로 첫 교육을 진행했으며 50여 개의 파트너 브랜드가 참여해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브랜드가 꼭 알아야 할 중국 상표 기초’와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GB 시험의 이해’ 두 세션으로 진행됐다. 브랜드가 평소 어려움을 겪는 실무 절차를 중심으로 상표 등록 요건, 단계별 프로세스, GB 시험의 기본 개념과 요구 기준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상표권 분야에서 다년간 실무 경험을 보유한 특허법인과 FITI시험연구원의 전문가들이 진행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중국 진출을 계획하는 K-패션 브랜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GB 시험 대응과 상표권 운영에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브랜드가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복잡한 규제와 절차 등 브랜드가 해외 진출 과정에서 마주하는 장벽을 낮추기 위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난치성희귀암 치료 위해…국가 주도의 ‘입자치료기’ 도입 필요”
- 디펜더, 도심과 오프로드 넘나드는 신형 ‘올 뉴 디펜더 OCTA’ 출시
- GS리테일, 12번째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업 추진
- CJ온스타일, 겨울 계절가전에 '빠른 배송' 서비스 확대
- 알콘, ‘2025 시너자이즈 심포지엄’ 개최…"환자 중심 아이케어 솔루션"
- 동그라미재단, ‘서클업 AI 아카데미 1기’ 모집…“취·창업 지원”
-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과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오픈
- 서수원 미래가치 선점할 신축 단지는?
- 이스타항공, 브랜드 캠페인 “여행 쉬워지다” 영상 공개
- SK바이오팜 3분기 실적 발표...매출 1917억, 영업이익 701억 기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창군, 겨울철 산불 예방 위해 영농부산물 파쇄 집중 지원
- 2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무 연찬회' 개최
- 3부산도시공사, 인권 존중·인권경영 실천 의지 표명
- 4“난치성희귀암 치료 위해…국가 주도의 ‘입자치료기’ 도입 필요”
- 5임실군, 독립운동가 박준승 선생 추모행사 거행
- 6고창군, 노후 복지 '사람 중심 돌봄' 실천
- 7장수군 장애인탁구선수단, 국제·전국대회서 메달 행진
- 8임실군,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 선정…도지사 표창 영예
- 9"젊은 강직성 척추염 환자, 임신 중 치료 포기 안 해도 된다"
- 10디펜더, 도심과 오프로드 넘나드는 신형 ‘올 뉴 디펜더 OCTA’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