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 2025 을지연습 평가결과 ‘최우수 기관’ 선정

전국 입력 2025-11-06 18:11:35 수정 2025-11-06 18:11:35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영광

[사진=아이엠뱅크]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도 비상대비훈련(을지연습) 강평’ 결과, 45개 산하 금융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iM뱅크(아이엠뱅크)의 4년째 연속 우수기관 선정으로 눈길을 끌며, 업권 분야별로는 은행 기관 12개 기관 중에서 최우수를 기록했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2025년 을지연습 시 민ㆍ관ㆍ군 대테러 통합훈련, 사이버테러 합동 대응훈련, 금융전산망 재난 복구훈련 등 실제훈련을 비롯해, 안보 초빙강연 및 현안 주제토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더불어 예비소산시설 이동 훈련, 지역내 최첨단 국산유도무기 공장인 LIG넥스원 구미공장과 다부동 전적기념관 견학을 비롯해, 워리어플랫폼 등 안보전시회 등을 실시해 모범적인 운영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사진=아이엠뱅크]

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지역 대표기업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 2024년 시중은행 전환을 선포한 이후 글로벌 하이브리드 금융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역량을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비상업무 분야에서도 위기대응을 위한 매뉴얼 재정, 내실있는 을지연습을 진행했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위기 시 ‘은행 업무연속성 계획(BCP)’ 획기적 개선, 은행권 최초 EMP 방호시설 구축 추진 등의 노력을 추진하는 한편, 평시 고객 최우선의 금융업 수행과 더불어 위기상황에도 고객 안전과 자산을 위한 비상대비 업무에 대해 다방면으로 꾸준히 향상한 결과 우수기관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동시에 금융위에서는 근래의 연습 성과를 근거로 올해 정부포상(대통령표창) 대상 기관으로 이미 iM뱅크(아이엠뱅크)를 추천한 상태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 2022년에도 충무실시계획 우수 업체, 비상대비분야 유공으로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실적이 있으며, 2023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활동 진흥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어, 향후 연속된 정부포상이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영삼 영업지원그룹장은 “iM뱅크(아이엠뱅크)는 상시 금융사고 예방활동 및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은행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