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규 광주시당구연맹 회장, 시체육회 감사패 수상

전국 입력 2025-11-25 15:30:45 수정 2025-11-25 15:30:45 나윤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광주시당구월드컵 성공 개최 지역 체육계 명예 드높여

박종규 광주시당구연맹 회장(사진 왼쪽)이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사진 오른쪽)과 감사패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광주시당구연맹]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박종규 광주시당구연맹 회장이 25일 광주당구월드컵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날 광주 서구 염주동 광주시체육회 강당에서 개최된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광주시선수단 해단식에서 박 회장은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시체육회는 지난 11월 3일부터 9일까지 서구 염주동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린 광주당구월드컵대회로 지역 체육계의 위상을 올리고 명예를 드높였다고 평가했다.

시체육회는 박 회장 뿐 아니라 김연석 광주시당구연맹 전무에게는 우수지도자상을 최완영 선수에게는 우수선수상을 수여했다.

광주 당구월드컵은 세계캐롬연맹(UMB)과 아시아캐롬연맹(ACBC)이 주최하고 대한당구연맹과 광주당구연맹이 주관하는 국제경기로 세계3쿠션 당구월드컵이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17번 째이지만 광주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세계3쿠션 당구월드컵 개최지를 두고 여러 지역에서 유치 논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광주에서 열릴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박종규 광주당구연맹 회장의 역할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박 회장은 지난 2022년 광주당구연맹 제3대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경계를 허무는 '광주형 당구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앞장섰다.

박종규 회장은 "시체육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줘서 너무나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체육계의 발전을 위해 힘 닿는데까지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