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번째 ‘U+희망도서관’ 개관…시각장애 학생 독서·교육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5-11-26 09:00:14
수정 2025-11-26 09:00:14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독서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충북 청주시 소재 충주성모학교에 열번째 'U+희망도서관'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U+희망도서관은 시각장애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정보 접근성 확대를 돕기 위해 진행하는 LG유플러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부터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전국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U+희망도서관 구축을 위한 점자·음성 도서, 점자프린터, 독서확대기 등 ICT 기기를 기증하고 있다.
올해 열번째로 개관하는 ‘U+희망도서관’은 점자프린터·독서확대기 등 ICT 기기를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도서관 구축에 필요한 비용과 물품은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기증한 애장품 등을 판매한 사내 나눔마켓 수익금을 통해 마련됐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17년 청주맹학교를 시작으로 인천해광학교, 강원명진학교, 부산맹학교, 전북맹아학교, 대전맹학교, 대구광명학교, 광주세광학교, 수원아름학교 등에 U+희망도서관을 열고 시각장애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희망도서관 개관과 함께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지난 25일 충주성모학교를 찾은 임직원 20여명은 학교 담장에 약 46.15㎡ 크기의 벽화를 함께 그렸다. 밝은 톤으로 그려진 벽화는 저시력 학생들이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포용적 사회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은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들이 소외 없이 평등하게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며 "이번 ICT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들이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은 "열번째 U+희망도서관을 통해 충주성모학교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환경과 관계없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언급했다./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지속가능한 창작 생태계 구축…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전면 개편
- 셀트리온, '짐펜트라'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시그널케어, MYSC 주도 시리즈A 투자 유치 완료
- 카카오모빌리티, 연말연시 택시 승차난 대비…‘탑승 성공률’ 제고
- 롯데마트, ‘윈터 해피딜’서 딸기 등 겨울 상품 할인
- 이노션, 韓 최초 2025 원 아시아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콩드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콩뿌각 선봬"
- 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 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지속가능한 창작 생태계 구축…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전면 개편
- 2삼성증권
- 3셀트리온, '짐펜트라'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4시그널케어, MYSC 주도 시리즈A 투자 유치 완료
- 5카카오모빌리티, 연말연시 택시 승차난 대비…‘탑승 성공률’ 제고
- 6경주한수원축구단,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축구 페스티벌 개최
- 7APEC 성공의 숨은 힘…“경주시 소통행정이 시민을 움직였다”
- 8경주시, APEC 상수도 준비백서 발간…19개 과제 총정리
- 9수성구, ‘청년도전지원사업’ 목표 초과 달성. . .122명 수료·16명 조기 취업
- 10수성구, 도심형 대형산불 대응 체계 및 산불 예방 인프라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