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N Commerce, TIRTIR·BTS V와 두바이서 글로벌 프로젝트
경제·산업
입력 2025-11-27 09:49:42
수정 2025-11-27 09:49:42
이채우 기자
0개
두바이몰 분수광장 4년 만 개방… K-뷰티 존재감 '부각'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KOEN Commerce는 글로벌 K-BEAUTY 브랜드 티르티르와 지난 22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를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 최고층 건축물인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쇼와 두바이 몰 분수광장 팝업을 연계했다. K-BEAUTY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최대 규모로, 현지 뷰티 업계 및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 기획 및 운영은 KOEN Commerce가 한국과 두바이 현지 파트너십 조율을 담당하며 안정적으로 진행됐다. 티르티르는 최근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된 BTS V(뷔)를 모델로 한 브랜드 영상을 부르즈 할리파 외벽에 단독 송출하는 기록을 세웠다. 해당 공간에서 남성 뷰티 모델 영상이 단독 송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광객들 수요가 높은 프라임 시간대 약 2분간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조명 연출은 건물 전체를 붉은 빛으로 물들이며 현장을 찾은 관광객과 팬들의 주목을 끌었다. LED 쇼가 시작되자 수많은 관람객이 동시에 촬영을 하며 SNS 확산이 즉각적으로 이뤄졌다.
해외 주요 매체도 이를 비중 있게 다뤘다. UAE 지역 매체 Gulf News는 이번 연출을 “방문객들의 시선을 압도한 퍼포먼스”라고 전했고, Cosmopolitan Middle East는 팝업과 조명 연출을 “두바이 중심의 상징적 K-BEAUTY 순간”이라고 보도했다.
이번 팝업은 약 4년간 공식 행사로는 개방되지 않았던 두바이 몰 분수 광장 (Dubai Fountain) 외부 공간에서 진행됐다. 해당 공간을 뷰티 브랜드가 공식 행사로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는 21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현장에는 티르티르 대표 제품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 마차 스킨케어 라인, 두바이 최초 공개 신제품인 프리즘 하이라이터 듀오, 무드 글라이더 립 & 블러시 스틱 등이 전시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동원된 피부 타입별 쉐이드 매칭·커스터마이징 각인 서비스·체험형 전시존 및 마차 음료 서비스 등 방문객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코엔커머스 관계자는 “두바이 몰 중심부가 K-BEAUTY 체험공간으로 구성돼 현장 반응이 매우 적극적이었다”고 말했다.
티르티르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중동 대표 패션·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유통사인 ‘남시(Namshi)’와 협업을 강화했다. 남시는 UAE·사우디 등 GCC 전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중동 최대 규모 패션·뷰티 유통사로, 이번 연계 활동으로 TIRTIR 제품의 고객 접근성이 크게 확대되며 현지 MZ 소비자층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됐다.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은 티르티르 본사와 KOEN Commerce의 협업 아래 진행됐다. KOEN Commerce는 2021년도부터 중동 및 유럽을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소개 및 시장 확산을 위한 유통망을 구축해 온 마케팅 기반 유통 전문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행사 기획 및 안정적 운영, 파트너 간 네트워크 조율, 현지 기관·미디어 로컬 커뮤니케이션, 온·오프라인 매출 증대 위한 프로모션 확대 등 실무 운영 전반을 지원했다.
현장에서 촬영된 영상과 사진은 SNS로 빠르게 확산됐으며 해시태그 'TIRTIRDubai', 'VxTIRTIR', 'MaskFitRedCushion' 등이 TikTok·Instagram에서 수백만 뷰를 기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 홍보를 넘어 K-BEAUTY가 문화·관광·엔터테인먼트 요소와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경험을 구현한 사례라는 평가다.
임라희 티르티르 글로벌영업·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글로벌 문화·관광의 중심지인 두바이에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경험형 글로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세, 입주물량 동반 감소세…인천 새 아파트 원한다면 ‘이곳’
- 이마트24,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 오픈
- 세븐일레븐, 농심과 손잡고 ‘감자탕큰사발면’ 출시
- 히비키, 한정판 ‘히로시 센주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30년 및 21년 출시
- GS25, 베트남 하노이 50호점 개점…전역 400호점 달성
- 헤드스파7, 시즌5 트리플 솔루션 트리트먼트 런칭 이후 연속 완판
- 정관장, 갱년기 홍삼 '화애락 큐 토탈솔루션' 홈쇼핑 론칭
- 삼양식품, 성수동서 ‘삼양1963’ 팝업스토어 오픈
- 러쉬코리아, 카카오모빌리티와 배송 서비스 '프레쉬 오늘' 도입
- 유한양행, 약국용 건강기능식품 8종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대병원 진료협력센터 30주년...의뢰·회송 체계 발전시켜
- 2전세, 입주물량 동반 감소세…인천 새 아파트 원한다면 ‘이곳’
- 3이마트24,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 오픈
- 4세븐일레븐, 농심과 손잡고 ‘감자탕큰사발면’ 출시
- 5한은, 기준금리 인하 전망 유지하되 시기는 미정…'신중 모드' 강화
- 6계명문화대, RISE사업 통한 ‘대학 특성화 연계 공유형 창업생태계 조성’ 성과 본격화
- 7히비키, 한정판 ‘히로시 센주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30년 및 21년 출시
- 8GS25, 베트남 하노이 50호점 개점…전역 400호점 달성
- 9헤드스파7, 시즌5 트리플 솔루션 트리트먼트 런칭 이후 연속 완판
- 10한국인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백내장'… 그 다음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