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11-27 11:22:38 수정 2025-11-27 11:22:38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030세대 취향 반영
새로운 슬로건 공개

이마트24가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 [사진=이마트24]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이마트24는 오는 28일 자사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10~20대 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들을 핵심타깃으로,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과 비전을 보여줄 목적으로 만든 공간이다. 이마트 24는 트렌드 중심지 성수에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젊은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한층 넓힌다는 계획이다.

매장 내부에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어뮤즈’·‘W컨셉’ 브랜드로 구성한 ‘브랜드팝업존’을 비롯해, 1020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 굿즈·IP활용 상품을 소개하는 특화공간이 마련된다. 인테리어 역시 노출 콘크리트와 철물 기둥 등 투박하면서도 감각적인 소재를 활용했다.

특히, 이번 매장은 이마트24 리브랜딩 이후 첫 플래그십스토어로,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실험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트렌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플래그십스토어 오픈과 함께 공개되는 새 슬로건 ‘All day highlight’는 ‘고객의 일상 속 모든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향후 이마트24는 슬로건에 걸맞은 상품과 공간 혁신을 지속 확대해 1030고객이 찾는 힙하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매장은 브랜드팝업존, 이벤트존, To-Go Café 존, 스타상품존 등 4개의 핵심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팝업존’은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오픈에 맞춰 뷰티브랜드 ‘어뮤즈’의 산리오 캐릭터가 들어간 베베틴트·세라믹쿠션 등 31종과 패션 플랫폼 ‘W컨셉’의 프론트로우 의류 및 겨울 시즌 패션용품을 선보인다. 

‘이벤트존’에서는 10~30대 게임 매니아들이 열광하는 ‘트릭컬 리바이브’의 단독 굿즈 18종을 선보인다. 해당 굿즈는 이마트24 앱에서 28일부터 예약구매를 시작해 이후 전국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트렌드랩 성수에서는 굿즈를 직접 살펴보고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트렌드랩 성수에서는 귀멸의 칼날, 스파이 패밀리 등 일본 애니메이션 IP콜라보 굿즈 40여 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굿즈와 MD들의 실험적인 트렌드 상품들을 일반 매장보다 먼저 선보이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탕화쿵푸’, ‘응급실떡볶이’ 등 젠지 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브랜드와 협업한 간편식을 선보여, 상품개발자들이 고객 반응을 살펴보기 위한 실험적인 상품을 판매하는 테스트 베드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스타상품존에서는 이마트24가 최근 선보인 ‘서울대빵’ 시리즈와 조선호텔 손종원 셰프를 비롯 최현석, 여경래, 오스틴강 등 스타셰프와의 콜라보 상품과 매월 출시되는 스타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편의점 속 작은 카페를 콘셉트로 한 ‘To-Go Café 존’에서는 즉석커피 5종, 과일 리얼 스무디 6종,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 6종 등 테이크아웃 가능한 메뉴를 운영한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는 “‘트렌드랩 성수점’은 이마트24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압축해 보여주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트렌디한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이마트24가 ‘가장 트렌디하고 힙한 편의점’이자 ‘1030세대를 가장 잘 아는 편의점’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