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전국 입력 2025-12-02 11:35:28 수정 2025-12-02 11:35:28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도쿄패럴림픽 은메달·국제대회 성과 인정…한국 장애인탁구 위상 높여

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앞줄 맨왼쪽)가 체육훈장 '맹호장'을 수훈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장수군]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탁구단 소속 백영복 선수가 2025 체육발전 유공 포상 및 제63회 대한민국체육상 전수식에서 체육훈장 '맹호장'을 수훈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체육상 9명을 포함해 총 69명의 체육 유공자가 선정됐으며, 맹호장은 국제무대에서 국가대표로서 탁월한 업적을 세운 선수에게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체육 서훈 중 하나다.

백영복 선수는 도쿄패럴림픽 탁구 단체전 은메달을 비롯해 국내외 여러 국제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한국 장애인탁구의 위상을 높여온 대표 선수다. 꾸준한 훈련 태도와 후배에 대한 배려심으로 팀 내에서도 신망이 두터운 선수로 알려져 있다.

백 선수는 "체육인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영예를 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더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 선수들이 전국과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장애인체육 발전과 선수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전문 지도자 배치, 훈련환경 개선, 전국대회 출전 지원 등 선수 맞춤형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