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12월 연이어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12-07 06:00:03 수정 2025-12-07 06:00:03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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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홍대점·강남역점 외국인 매출 증가
최대 규모 라인업·초개인화 서비스도

시코르 명동점 외경 [사진=시코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지난 5일 명동점을 오픈했고 오는 11일에는 홍대점을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7월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이어 한국에서 가장 외국인이 많이 몰리는 상권으로 영역을 넓힌 것이다.

실제 시코르의 외국인 고객 매출은 올해 들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AK홍대점은 리뉴얼 이후 외국인 고객 매출이 올해 1~10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77% 성장했다.

지난 7월 오픈한 강남역점도 10월까지 20% 이상 외국인 고객 매출이 증가했다. 시코르는 명동점과 홍대점을 앞세워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뷰티 열풍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명동점과 홍대점은 시코르 전 지점 중 최대 규모의 브랜드 라인업을 구성했다. 총 230여 개 뷰티 브랜드를 선보이며 새로운 브랜드도 대거 영입했다.

특히 체리엑스엑스, 라스키뷰티 등 개성 있는 인디 브랜드는 따로 인디 존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명동점은 K뷰티를 찾는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인 만큼, 시코르의 강점인 메이크업과 K뷰티 트랜드를 강조한 공간으로 구성해 차별화했다.

1층 매장에 들어서면 ‘립&치크바’가 고객을 맞이한다. 20여 가지 립, 치크 인기브랜드를 선보이며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고 2층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스킨케어, 퍼품, 헤어바디 존을 마련했다.

더불어 홍대점 1층에 'K퍼퓸 스테이션'을 별도로 구성해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높아지는 K향수 관심을 적극 반영했고 20개 이상의 K퍼퓸 브랜드를 배치했다. 2층에는 메이크업과 뷰티툴 존을 만나볼 수 있고, 3층에는 스킨케어와 헤어바디 존 등으로 세분화했다.

시코르의 맞춤형 ‘초개인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명동/홍대점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1:1 고객 맞춤형 K메이크업을 선보이고 고객 피부톤에 맞는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명동점 2층과 홍대점 3층에 있는 ‘뷰티 랩’에서 두피를 직접 AI 기기를 통해 진단하는 체험을 할 수 있고 전문가에게 최적의 제품을 제안받을 수 있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과 사은품도 마련됐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시코르 샘플 파우치를 증정하며, 3만 원 구매 시 5000원 할인,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과 함께 시코르 리유저블 백을 증정한다.

향수를 포함해 1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2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명동점과 홍대점 동시 오픈은 외국인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상권에서 시코르만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시코르만의 큐레이션과 특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이 최상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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