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정

전국 입력 2025-12-29 20:52:58 수정 2025-12-29 20:52:58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홍보·교육·관광·환경 분야 성과 인정

임실군이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정하고, 군민 체감형 행정 성과를 공유했다. [사진=임실군]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2025년 하반기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군민 체감형 성과를 창출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은 △홍보담당관 김민우 주무관(행정 8급) △관광치즈과 문화인 주무관(행정 7급) △반려산업과 신광수 주무관(시설 6급) △환경보호과 김명수 주무관(시설 7급) 등이다.

홍보담당관 김민우 주무관은 군정 홍보콘텐츠의 접근성과 소통 부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 SNS 채널 운영을 재정비하고, 카드뉴스·숏폼·브이로그형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군정 정보 전달력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관광치즈과 문화인 주무관은 관내 36개교 학생들에게 주 3회 관내 유제품을 무상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학생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했다. 아울러 관내 업체 7개소, 24개 품목 납품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학부모 만족도 제고 성과를 거뒀다.

반려산업과 신광수 주무관은 오수의견관광지와 국민여가캠핑장, 반려누리지원센터 등 반려동물 복합 관광지 조성 과정에서 주민 반대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업 필요성과 수익성을 설명했다. 주민 지원 조례 제정을 병행하는 등 소통 기반의 갈등관리로 사업 추진 동력을 마련했다.

환경보호과 김명수 주무관은 33년간 임도 개설과 붕괴로 훼손돼 생태축 단절과 경관 저해가 발생한 국사봉 사면에 대해 총사업비 48억 원 규모의 공모사업(2026~2029년) 선정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장기간 방치된 숙원사업 해결의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 12월 중 인센티브와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조직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공직자들이 도전과 혁신을 이어갈 수 있는 분위기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