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6-01-05 15:30:20 수정 2026-01-05 15:30:20 권용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바이브컴퍼니]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바이브컴퍼니는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가 주관한 ‘긴급구조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및 보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사업에서 주관사업자로 참여해 119 긴급구조시스템의 핵심 인프라를 최신 장비로 전면 교체하면서도, 시스템 중단 없이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는 ‘무중단 전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고난도 공공안전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완수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AI 융합 기술이 적용될 ‘지능형 신고접수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브컴퍼니는 지능형 신고접수체계의 핵심 요소인 위치 판단 및 재난 분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POI(Point of Interest)와 신규 주소 데이터베이스를 최신화해 신고자 위치 인식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이 같은 정밀한 위치 데이터 분석 역량은 긴급 상황 발생 시 구조대 출동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기여했으며, 실질적인 ‘골든타임 확보’ 성과를 거둔 점에서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수상을 공공안전 분야에서 기술 신뢰도를 입증한 핵심 레퍼런스로 적극 활용하고, 향후 유사 공공 AI 프로젝트 수주 전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경서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119 긴급구조시스템에 AI 구축의 기반이 되는 안전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축적된 AI 융합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분야에서 국민 안전과 행정 효율을 높이는 AI 중심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권용희 기자

yongh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