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6-01-05 15:30:20
수정 2026-01-05 15:30:20
권용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바이브컴퍼니는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가 주관한 ‘긴급구조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및 보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사업에서 주관사업자로 참여해 119 긴급구조시스템의 핵심 인프라를 최신 장비로 전면 교체하면서도, 시스템 중단 없이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는 ‘무중단 전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고난도 공공안전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완수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AI 융합 기술이 적용될 ‘지능형 신고접수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브컴퍼니는 지능형 신고접수체계의 핵심 요소인 위치 판단 및 재난 분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POI(Point of Interest)와 신규 주소 데이터베이스를 최신화해 신고자 위치 인식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이 같은 정밀한 위치 데이터 분석 역량은 긴급 상황 발생 시 구조대 출동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기여했으며, 실질적인 ‘골든타임 확보’ 성과를 거둔 점에서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수상을 공공안전 분야에서 기술 신뢰도를 입증한 핵심 레퍼런스로 적극 활용하고, 향후 유사 공공 AI 프로젝트 수주 전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경서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119 긴급구조시스템에 AI 구축의 기반이 되는 안전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축적된 AI 융합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분야에서 국민 안전과 행정 효율을 높이는 AI 중심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경경자청,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 ‘화더코리아(유)’영천행. . .투자양해각서 체결
- 2iM뱅크, ‘새해 정기 예·적금 가입고객’ 선물 추첨 이벤트 실시
- 3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쾌거
- 4영남대 로봇공학과, 드론 경진대회서 기술력·창의성 입증
- 5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계절학교 옹달샘 34기 운영
- 6경북도, 2026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에 3천억원 투입
- 7대구시 "민생경제 회복과 기업 성장동력 확보로 ‘경제 반등의 해’로 만들 것"
- 8대구교통공사, 2026년 새해 맞아 안전·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9영천시, 2026년 병오년 밝힌 새해둥이 탄생 축하
- 10안성, 2026 승세도약 선언… 첨단 산업과 교통 판 바꾼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