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와이어스 파크' 분양…"아파트형 공장에서 지식산업센터로"
경제·산업
입력 2019-03-14 10:45:00
수정 2019-03-14 10:45:00
고현정 기자
0개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가 광주 북구 오룡동 첨단지구에 조성된다.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쾌적한 업무환경과 인테리어를 갖춘 오피스로 변신하면서 전남 광주 지역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와이어스 파크' 분양관계자는 "광주 첨단지구는 지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권역으로 교통과 입지는 물론 인프라, 영산강 조망 등 장점이 많은 곳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풍족한 주차공간과 100% 자주식 주차장,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 1층 및 옥상정원 등 녹지공간, 서비스 발코니 등 업무환경과 공간 효율을 모두 만족시켰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올해 말까지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과 같은 세제혜택과 각종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금융혜택으로, 1인 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도 가성비 높은 오피스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준공업지구인 국가산업단지 광주 북구 오룡동 1110-43번지 일원 1만1,330㎡ 부지에 조성된다.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다.
한편 '와이어스 파크' 기획 및 시행을 담당한 부동산개발전문기업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철)는 광주전남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 화순 한양립스의 업무대행사로 현재 광주 남구 주월동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 중이다.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광주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서구 마륵동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다이슨, LG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위클리비즈] 크리스마스 핫플 백화점 말고 ‘여기 어때?'
- 현대제철, 후판 이어 中·日열연강판 ‘반덤핑’ 제소
- SK하이닉스, 美 반도체 보조금 확정…“삼성도 곧”
- 대형건설사 내년 분양 ‘꽁꽁’…“불황에 수요 줄어”
- 한화, ‘아워홈’ 인수 검토…급식사업 재진출 하나
- 카카오, 2026년까지 잉여현금흐름 20∼35% 주주 환원
- 두산모빌리티이노, 중소형 수소연료전지 사업 통합…"성장 가속화"
- 두산테스나, 자회사 엔지온 흡수 합병…"영업 경쟁력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2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3'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4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5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6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7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8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9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10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