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로 온라인 쇼핑객 씀씀이 커진다
경제·산업
입력 2020-05-25 17:53:53
수정 2020-05-25 17:53:53
정훈규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확산과 최근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어 온라인 쇼핑객의 씀씀이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실시한 설문조사(1,257명 대상)에 따르면 옥션과 G마켓, G9 공동행사의 고객 가운데 61%가 최소 30만원 이상 지출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100만원 이상 쓸 것이라는 비율도 9%였습니다.
지난해 ‘10~30만원 미만’이라는 응답이 34%로 가장 많은 것을 고려하면 올해 전반적으로 지출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 상품 상위 랭킹에는 고가의 디지털·가전제품이 다수 포진됐습니다. 상품을 사는 이유로는 ‘나 자신을 위한 선물을 사기 위해’라는 응답이 43%로 가장 많았습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세븐일레븐, 소비쿠폰 지급에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 전개
- 피엔제이·제임스론, 26SS 서울패션위크 백스테이지 헤어 협업
- 이스타항공 장애인 축구단 ‘제우스 FC’, 2025 전국대회서 우승
- CU, 소비쿠폰 2차 지급에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펼쳐
-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 포스코인터내셔널, 국내 LNG 벙커링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 카카오모빌리티, 택시·대리기사 지원 활동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 日 메루카리 공식 인증업체 재팬오쿠, 할인 쿠폰 이벤트
-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프로모션 전개
- 현대百,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2107억 조기 지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세븐일레븐, 소비쿠폰 지급에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 전개
- 2피엔제이·제임스론, 26SS 서울패션위크 백스테이지 헤어 협업
- 3이스타항공 장애인 축구단 ‘제우스 FC’, 2025 전국대회서 우승
- 4CU, 소비쿠폰 2차 지급에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펼쳐
- 5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 6포스코인터내셔널, 국내 LNG 벙커링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 7카카오모빌리티, 택시·대리기사 지원 활동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 8日 메루카리 공식 인증업체 재팬오쿠, 할인 쿠폰 이벤트
- 9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프로모션 전개
- 10현대百,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2107억 조기 지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