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최초 SK스마트홈 적용된 '금광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

주택 거래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규제가 많아지며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양호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으면서 지식산업센터 거래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 중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업무 중심인 장기지구에 위치한 '금광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가 김포 최초 SK스마트홈이 적용된 스마트지식산업센터로 주목 받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의 적용과 스마트 첨단 정보기술(IT)을 접목하여 고품질 SK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홈을 통해 입주민들은 기존 조명, 냉ㆍ난방 등을 제어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연동 가전뿐만 아니라 △스마트스위치 △주차장 관리 및 T맵주차 △주차장 디밍(Dimming)서비스 △단지 내 투표 △공용시설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홈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택배, 호출, 관리비, 에너지 사용량 등 공용부 기능까지 모두 음성까지 지원되는 스마트홈 앱 하나로 제어 및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더했다.
주차장 관리 및 보안 노하우를 결합한 주차 솔루션 앱 T-map주차는 희망 목적지 인근 다양한 주차장(ADT캡스 직영 주차장, 제휴 주차장, 일반 주차장) 정보를 확인하고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직영, 제휴 주차장에 한정해 주차권 구매, 사용시간에 따른 결제, 사전정산, 자동 결제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24시간 통합 관제 △전국 단위 출동 보안 인프라 △최첨단 영상 관제 △시간대별 교통 분석 △화재이상 통보 서비스 △즉각적 사고처리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어 안전과 편리성을 더했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홈 App 및 음성으로 댁내를 제어하는 것을 넘어서 운전 중 T-map에서도 음성을 통해 집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거실 온도 및 안방 조명 등 연동된 세대 내 홈네트워크 기기 및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 가능하다.
또한 입주민에게 단지의 소식을 알리는 공지기능과 입주민이 관리소에 요청하는 민원신청 등 관리소와 입주민간의 전용 소통 채널을 제공한다. 공동주택의 의사결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전자투표 서비스를 담아 스마트폰 기반의 단지관리 기능도 담았다.
SK텔레콤 서부마케팅본부 김현국 본부장은 "앞으로도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등 SK그룹이 보유한 ICT 기술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리미엄 금광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로 제조·업무형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주차장 예정 대수는 373대로 법정주차비율보다 2배나 더 많이 확보하여 여유 있는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더불어 GTX-D 노선(예정)과 5호선 연장(예정)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서울역, 광화문, 여의도까지 약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며, 복합환승센터로 서울 주요지와 강화, 부평, 일산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과도 연결되어 완정역에서 걸포역을 거쳐 일산 킨텍스 까지 약 17km 거리로, 35분정도 소요 될 예정이며, 인천 검단까지 접근성 또한 매우 용이하다.
금광하이테크시티 관계자는 "서울 및 주변위성도시에서 분양되는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저렴한 분양가로 형성되어 있다" 면서 "총 분양가 80%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4년간 법인세 100% 면제, 취득세 50% 감면면제 등 법률적 정책 지원이나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25% 관세 부과 전인데"…3월 대미 자동차 수출 10%↓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비상구 열면 1000만원”…승객 돌발행동에 LCC ‘시름’
- 롯데면세점, 브랜드 캠페인 '쇼핑, 떠나기 전에' 전개
- LGU+, '1조 클럽' 도전…"주주환원 기대"
- 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좌초된 금융정책들 골든타임 놓치나…부동산PF·지분형모기지 어디로?
- 2"25% 관세 부과 전인데"…3월 대미 자동차 수출 10%↓
- 3“비상구 열면 1000만원”…승객 돌발행동에 LCC ‘시름’
- 4카드론으로 돈 버는 카드사들…수수료 인하 명암
- 5롯데면세점, 브랜드 캠페인 '쇼핑, 떠나기 전에' 전개
- 6LGU+, '1조 클럽' 도전…"주주환원 기대"
- 7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8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9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10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