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00가구 규모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7월 분양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 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를 이달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강남 단일단지로는 최대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5층, 74개동, 전용 34~179㎡, 총 6,702가구로 지어진다. 이 가운데 전용 34~132㎡, 1,23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34㎡ 237가구 △49㎡ 324가구 △59㎡ 549가구 △112㎡ 59가구 △132㎡ 66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개포지구는 지난 2016년부터 재건축 사업이 본격화됐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약 4만세대, 10만여명이 거주할 전망이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개포지구에서도 핵심 위치에 있어 교육·교통·편의시설·자연환경 등을 고루 갖췄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내 개원초(예정), 개포중(예정), 신설 초등학교 부지 등이 자리한다. 주변에는 구룡중, 대치중, 대청중, 개포고 등이 있다.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
교통환경으로는 분당선 구룡역과 지하철3호선 도곡역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도로로는 양재대로와 영동대로가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쉽다. 이외에 SRT수서역, 동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광역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편의시설로는 코엑스·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롯데백화점 강남점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있다. 삼성서울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 등 의료시설, 종합운동장 등 체육시설도 자리한다.
자연환경으로는 양재천을 비롯해 개포근린공원, 구룡산, 대모산, 탄천 등이 단지와 가깝다.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 ‘강남 프리미엄 주거벨트’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각각 강남 일대에서 디에이치 아너힐즈·디에이치 포레센트·디에이치 라클라스·역삼 센트럴 아이파크·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등 프리미엄 아파트를 공급해왔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강남 속의 강남으로 불리는 개포지구에서도 핵심 입지인 데다, 강남 단일단지로는 최대 규모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강남 주택시장을 이끌어가는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의 역량을 총동원해 최고급 프리미엄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이 아닌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당첨자에 한해 서류제출 기간 동안 사전예약 형태로 방문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hey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S, 글로벌 1위 美 권선 기업 ‘에식스솔루션즈’ 코스피 상장예심 청구
- [위클리 비즈] 깐부치킨, 화제의 ‘총수세트’ 출시…“젠슨 황이 먹은 그 메뉴”
- SK, 임원인사 임박…대규모 인력감축 ‘칼바람’ 예고
- ‘유통 문외한’ 2곳 뿐? 홈플러스 회생계획안 또 연장
- ‘사망 사고’ HJ중공업…김완석 대표, 중대재해 리스크 ‘휘청’
- “머스크 점찍고 벤츠 찾고”…삼성전자, 전장사업 ‘날개’
- 카카오, 호실적에도 ‘긴장’…“4분기 변수는 커머스”
- 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 코오롱티슈진,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주요 기술 호주 특허 취득
-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의료원, 장수 번암면서 의료봉사 펼쳐…주민 건강 직접 챙겨
- 2남원시, 제30회 농업인의 날 '시민과 함께하는 대잔치' 열린다
- 3"100년 된 종이지적, 남원이 다시 그린다"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 4임실군, '2026년 귀농·귀촌 정착 지원사업' 신청 접수
- 5장수군, 청년농업인에게 매달 최대 110만 원 지원
- 6최영일 순창군수, 국회서 '농어촌기본소득 국비 80% 상향' 건의
- 7김치 맛도, 참여 열기도 '아삭'…임실 김장페스티벌 흥행 예고
- 8국립강원전문과학관,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원주 개관
- 9'문화가 답이다' 전해갑 건축가, 국립민속국악원 다담 무대 오른다
- 10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가수 정삼·이청아씨 '위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