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포스트코로나 시대 주거공간 변화”

부동산 입력 2020-09-28 07:40:1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계룡장학재단 공모전 포스터. [사진=계룡장학재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계룡장학재단이 ‘SUMTHINK NEW새로운 생각을 모으다라는 슬로건으로 28일부터 1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거공간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언택트 시대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주거 공간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주체적으로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건축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 2개로 나뉘며 설계를 포함한 건축학적인 접근부터 시각적 혹은 기술적 해법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유현준 건축가(홍익대 건축도시학 교수)가 공모전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주는 강연 영상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건축 부문 공모전 1차 합격자에 한해 유현준 교수가 온라인 라이브콜 형태로 인큐베이팅을 진행할 예정이라 이목을 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9일까지이며, 계룡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35팀을 선발하며, 건축 부문 대상 1500만원 등 총 2,3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찬 이사장은 시대가 직면한 이슈에 대해 대학생들이 깊이 고민해 보며 해결책을 모색해 보려는 시도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본인만의 철학을 살린 건축적 시도와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일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계룡건설 설립자인 고 이인구 전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15,265명의 학생에게 617,086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사업 외에 도시건축여행, 유림공원 사생대회, 유림경로 효친대상, 광개토대왕비 복제비 건립, 일본백제문화유적탐사 등 다양한 공익 및 문화사업을 펼쳐 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