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광고영상, '1,000만뷰' 흥행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는 자사 로봇청소기를 소개하는 광고영상 ‘로봇 배틀’이 약 20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의 주요 내용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코드제로 M9 씽큐’,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의 대결이다.
영상에서 첫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Dust Ranger)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자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빈틈없이 먼지를 청소한다.
두번째 더티 빌런인 크래쉬 워리어(Crash Warrior)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히지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Stain Maker)가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약 2kg의 하중으로 바닥을 눌러 닦아낸다.
이 영상은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가의 중계로 박진감을 더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LG전자가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을 컨셉으로 제작해 지난달 공개한 코드제로 M9·R9 광고영상도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을 넘어섰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디프랜드, 다리 마사지부 길이 감지 신기술 특허 취득
- 윤상현 콜마 부회장, 부친과 갈등에 "잘 풀어가려고 노력중"
- 경동나비엔,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및 본상 수상
- 정부 "KT 등 해킹 근본 대책 마련, 지연 신고 과태료"
- 허그, ‘Global Connect 지원사업’ 수출결의식 개최
- 효성重, 美에 초고압 풀 패키지 765kV 송전망 공급
- HD현대오일뱅크, 추석 맞아 ‘한가위 쿠폰이팡팡’ 이벤트 진행
- 신설 역세권 대단지 ‘학익 루미엘’ 홍보관 오픈
- 티웨이항공, 이탈리아 국영항공사 ITA항공과 인터라인 개시
- 정준호 의원 "명절 열차 무임승차 5년 새 2배…대책 시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군, TF팀 구성해 농어촌 기본소득 공모 총력
- 2"농민 고충 외면하지 않겠다" 김영태 의장, 병해충 피해 논 방문
- 3부천시, 취약계층 생활안정 방안 모색
- 4인천시, 소상공인 금융 부담 완화 나선다
- 5서부지방산림청, 산림토목 기술 아카데미 개최
- 6부산 사하구서 장애인 사진 공모전 '사진정원' 전시회 열려
- 7국립민속국악원·중국 베이징곡극단, 어린이 공연 협력 추진
- 8바디프랜드, 다리 마사지부 길이 감지 신기술 특허 취득
- 9윤상현 콜마 부회장, 부친과 갈등에 "잘 풀어가려고 노력중"
- 10경동나비엔,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및 본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