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롱라이프그린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롱라이프 엘더가든’ 론칭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혁신 의료솔루션 전문기업 네오펙트는 자회사 롱라이프그린케어의 주야간보호센터 프리미엄 브랜드 ‘롱라이프 엘더가든’을 서울 강동구에 이달 첫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롱라이프 엘더가든은 우수한 시설과 보다 전문화된 실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롱라이프그린케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네오펙트는 지난해 7월 롱라이프그린케어를 인수한 이후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고, ‘자율성 회복과 행복한 삶’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핵심가치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했다. 롱라이프 엘더가든 강동점 오픈 이후 내년 1월에는 롱라이프 엘더가든 분당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경기 남부권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롱라이프 엘더가든의 새로운 컨셉트와 철학이 반영된 강동점은 최신식 시설과 전문화된 운영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네오펙트의 재활 훈련기기인 스마트 글러브, 스마트 보드, 스마트 페그보드 등을 활용해 운동 케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구성했다. 경도치매나 인지 저하 등의 증상 악화 방지 및 증상 개선을 위한 인지 케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전문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식품조리사들은 맞춤별 상세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가장 적합한 케어 플랜을 제공하고 집중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체적, 심리적 적응력을 기르고 정서적 감정 공유를 추구하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인지중재치료학회 데이터에 따르면 전국 18개 병원에서 경도인지장애 환자 29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 결과 원예치료, 미술치료 등과 같은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인지기능이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촌진흥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원예활동 후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의 분비가 40%나 증가했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그동안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신설 및 리노베이션 진행 예정인 센터들도 순차적으로 엘더가든답게 탈바꿈해 고객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네오펙트의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실버케어 서비스를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내년 하반기부터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엘더가든의 브랜드 컨셉트와 철학, 서비스를 경험해 주야간보호센터에서의 배움과 관계를 통한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에스엠, 2분기부터 실적 개선세 나타날 것…목표가↑-유안타
- 코스피, 장 초반 올라 2540대 회복…코스닥도 상승
- SK하이닉스, 불확실성 확대에도 1분기 차별화된 실적 기록-NH
- 주담대·신용대출 동반 상승…심상찮은 가계부채
- 인적분할-상장 시동 건 빗썸, 오너 리스크 '숙제'
- '脫한전' 러시에도…신고가 뚫은 한국전력 주가
- 강석훈 산은 회장 "HMM 지분 매각 심각하게 고민"
- JB금융, 1분기 당기순이익 1628억원…전년比 6% 감소
- KB금융, 1분기 순익 1조6973억원…전년比 62.9% 증가
- 코스피, 한미 통상협의 앞두고 2520선 약보합 마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2부산교육청, '2025 학부모 교육기자단·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위촉
- 3현대모비스, 1분기 영업익 7767억원…전년比 43%↑
- 4"글로벌 경쟁력 키운다"...월드클래스기업협회, 日혁신기업 탐방
- 5“문병기 조교사, 100승 고지 돌파”
- 6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지원 사업’ 추진
- 7“5일 체험하세요”…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120시간 시승’ 실시
- 8에스엠, 2분기부터 실적 개선세 나타날 것…목표가↑-유안타
- 9코스피, 장 초반 올라 2540대 회복…코스닥도 상승
- 10현대차·기아, 협력사 채용 지원 프로그램 'Here We GO'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