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보험 회복세…코로나 해외사례 주목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앵커]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여행보험 시장이 서서히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새로운 여행보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국내 보험업계 판도 변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양한나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국내 여행보험 시장이 최근 들어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개 손보사 통계에 따르면 국내여행보험의 신계약 건수는 작년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70.4% 감소했으나 3분기 56%, 4분기 43% 감소하며 감소폭을 줄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보험업계가 성장세를 가속화하기 위해 코로나19 관련 여행보험 상품을 개발하는 해외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인터뷰] 정성희 / 보험연구원 손해보험연구실장
“(해외에서는) 정부 당국과 보험 업계가 협업을 해서 여행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는 여행보험상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외국 관광객이) 자국에 와서 코로나19 위험에 대한 부담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실제 태국 보건당국은 외국인 관광객이 태국여행 중 코로나19 감염으로 병원 치료를 받거나 사망할 경우 한화 최대 약 1억2,000만원을 보상하는 내용의 코로나19 여행보험을 개발했습니다.
악사(AXA)는 에티하드항공 이용객이 해외여행 중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진단 비용과 격리비용을 보장하는 보험을 출시했고, 처브(Chubb)는 세부퍼시픽에 탑승한 필리핀 거주자가 코로나19 양성 판정 시 치료 및 입원관련 비용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했습니다.
알리안츠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취소, 여행 중 응급의료치료, 긴급 서비스 등을 보장하는 코로나19 맞춤형 여행상품을 개발했고, 일본 라인파이낸셜은 코로나19로 인해 항공, 숙박 등이 취소될 경우 취소수수료를 보상해 주는 여행 취소비용보상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국내 여행 산업이 중대한 위기를 겪고 있는 시기인 만큼 정부도 방역이 우수한 국가간 협정을 통해 안전한 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읍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이랩,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K-휴머노이드 연합' 참여 기업 선정
- 한켐, 신규 생산시설 증설 순항…CAPA 확대·양산 소재 다변화
-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와 합병 통과
- 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 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
- IBK기업은행·수원특례시, 창업기업 설비투자 특별지원 업무협약
- 토스뱅크, UNGC 가입…"지속가능한 혁신 앞세워 ESG 경영 강화"
- 케이뱅크, 韓∙日 스테이블코인 송금 기술검증 성공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이차전지 실리콘 나노섬유 복합체 핵심특허 확보
- 삼성생명, 우수한 펀더멘털+지배구조 변화 기대…목표가↑-신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저비용 고효율 정책으로 고흥 발전 이끌 것"
- 2보성군, 멸종위기 이동성 물새 '알락꼬리마도요' 깃대종 선정
- 3김천녹색미래과학관, '사이언스 피크닉 & 별별탐험대' 성황
- 4영천시 신녕면,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 5국립민속국악원, 중국동방연예그룹과 공연 교류 협력 논의
- 6포항시, 청년 미래 설계 발판 되도록…이강덕 시장, ‘천원주택’ 접수 현장 직접 챙겨
- 7영천교육지원청, 교통안전 켐페인 실시
- 8경주시, 황리단길·황남시장 점포 화장실 무료 개방
- 9한국수력원자력 엔지니어링처, 추석맞이 정(情) 나눔
- 10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 재정 절감·혁신 행정으로 ‘행정 사이클링 히트’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