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C, 자체 개발 비대면 통합 상담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 성장 가능성 주목
위드 코로나 시대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솔루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는
TWC(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게이트'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언택트 환경의 확대와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솔루션의 수요 증가에 작년부터 클라우드게이트 고객사수가 급성장을 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클라우드게이트 솔루션 계정 수는 전분기 대비(QoQ)
1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비대면 시장에서 가장 이목을 끌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AI 비대면
통합 오퍼레이션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는 협업, 재택근무, CS 통합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 편리성을 최대로 끌어올렸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별도의 설치 없이 인터넷 통신이 가능한 환경이면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고 하나의 화면에서 음성/텍스트 상담문의에 대한 실시간 응대로 기업과 개인 고객 간의 상담 서비스는 물론 재택근무 상황에서도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TWC의 AI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상담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담 트렌드 분석, 상담 요약, 키워드 자동 분류, FAQ 생성까지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TWC는 클라우드게이트에 대한 접근성도 한층 높였다.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바우처 사업'에 재택근무(협업Tool)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사용료 부담을 10% 로 낮춘 것. 이를 통해 중소·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게이트'를 확대 제공하고 있다.
질적인 향상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올해 TWC의 클라우드게이트는
다양한 기능 고도화와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휴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분야로 입지를 넓힐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전년 대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노브랜드 중심 편의점 강화”…이마트24,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n24’ 확대
- 삼양라운드스퀘어, 유튜브 시상식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 교촌치킨, 중국 항저우에 ‘청베이 완샹청점’ 신규 개점
- 롯데마트·슈퍼, 충주 재배 ‘레드 탄금향’ 운영 확대
- 가스공사,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연탄 3만5,000장 지원
-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확대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원 규모 물품 기탁
- HD현대, 자율운항 3단계 상용화 앞당긴다
- 신세계百 강남점, 연 매출 3조원 돌파…“리테일 혁신 이어갈 것”
- 모델솔루션, ‘산업기술 R&D 종합대전’ 참가…"AR 디바이스 라인업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기업도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추진
- 2“노브랜드 중심 편의점 강화”…이마트24,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n24’ 확대
- 3삼양라운드스퀘어, 유튜브 시상식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 4교촌치킨, 중국 항저우에 ‘청베이 완샹청점’ 신규 개점
- 5강원랜드, 중국대사관과 손 잡고 유커 취향 저격 나선다
- 6롯데마트·슈퍼, 충주 재배 ‘레드 탄금향’ 운영 확대
- 7가스공사,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연탄 3만5,000장 지원
- 8코리아둘레길 전구간 개통 기념, 릴레이 레이스‘해파랑700K’전개
- 9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확대
- 10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원 규모 물품 기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