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숲 코오롱하늘채, ‘아웃도어’ 조경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15-04-21 17:47:28
수정 2015-04-21 17:47:28
정창신 기자
0개
코오롱글로벌이 이번달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에 공급하는 ‘꿈의숲 코오롱하늘채’에 <아웃도어:> 조경이 적용된다.
<아웃도어:> 조경은 ‘Expand Your Home, Connect Your Life’를 슬로건으로 특화된 외부공간을 만들고, 외부에서 할 수 있는 놀이·휴식·운동 등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생활동선과 이어준다. 이를 통해 기존의 안(Indoor)에서 밖(Outdoor)으로 집의 개념을 확장시킨 것이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중앙광장 ‘액티브 그라운드’에 작은 동산을 형상화한 다양한 크기의 언덕을 만들고 터널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어 휴식과 놀이, 운동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연계된 바닥분수는 밟으면 반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했으며 여기에 문자 전광판도 설치해 바닥분수나 중앙광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정보 전달의 기능까지 강화했다.
‘어드벤처 그라운드’에는 코오롱글로벌에서 자체적으로 디자인 특허를 출원한 숲속놀이터가 적용된다. 1.5~2.5m의 높이로 만들어지는 이 놀이터는 6가지의 이동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통나무를 활용한 트리하우스와 연결된 각종 로프놀이시설을 고안, 창의적인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시설물이 있는 바닥 부분은 충격을 완화시키고 직접 만지면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모래를 깔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렸다.
커뮤니티센터 옆의 선큰공간을 활용한 ‘조이 그라운드’는 이전까지의 일반 아파트에서 불필요한 공간들도 변화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약 5m 높이의 선큰 상부에서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올 수 있도록 만들고 이 공간의 바닥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뛰어 놀 수 있게 다양한 그림과 문양 등으로 패턴화 시킬 계획이다. 이밖에 커뮤니티센터의 일부 옥상에는 텃밭을 조성하여 체험적인 기능을 강화했으며, 시니어센터 옆에는 피톤치드효과를 주는 나무를 식재하고 황토길 등도 갖춘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지하3층~ 지상30층, 5개동, 51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59~97㎡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9㎡ 104가구, 84㎡ 230가구, 93㎡ 펜트하우스 1가구 등 335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홍보관 ‘하늘채라운지’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290-9번지에 있다. 정식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66-6번지에 이달말 문을 열 계획이다. 분양 관련한 문의는 1899-8774로 전화하면 된다.
정창신기자 csjung@sed.co.kr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넷플릭스 다음 누구…OTT 2위 경쟁 ‘치열’
- 안전운임제, 3년 연장…경제계 "수출경쟁력 타격 불가피"
- 진격의 한화오션, 대만서 또 2兆 잭팟…美·加 공략 속도
- 롯데온, 사업재편으로 적자 탈출 노력…반등 노린다
- 1兆 규모 ESS 입찰 이번 주 윤곽…韓 배터리사 3파전
- “SK에코플랜트, IPO 앞두고 매출 부풀리기” VS “사실 아냐”
- 삼성, ‘2나노 전쟁’ 승부수…파운드리 반등하나
- 현대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20억 전달
- 삼성, 수해 복구 성금 30억원 기부…"가전 무상수리·긴급 구호"
- 대동고려삼, 특허 제품 ‘홍삼&오일 TX GOLD’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 2남양주, “GTX·수소로 달린다”…100만 시동
- 3이천시, “수도권 알프스”...말산업특구 자부심
- 4인천시, 돌봄통합지원 실무자 교육 돌입
- 5도성훈 인천교육감, 집중호우 속 학교시설 피해 최소화
- 6부천시의회, 지역화폐 개선...대책 촉구
- 7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포함 4개 공무원노조, 노무법인 이산 강영조, 나이스 김형찬 공인노무사와 업무협약 맺어
- 8심사평가원, 2025년 ‘K-MED EXPO’ 통해 베트남에 K-의료기기 글로벌 진출 지원
- 9“혁신 넘어 기업 선도”...원주 경제교육도시 조성 두 번째 토크콘서트 성료
- 10원주시, 국·도비 확보 총력...21일 대책보고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