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숲 코오롱하늘채, ‘아웃도어’ 조경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15-04-21 17:47:28
수정 2015-04-21 17:47:28
정창신 기자
0개
코오롱글로벌이 이번달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에 공급하는 ‘꿈의숲 코오롱하늘채’에 <아웃도어:> 조경이 적용된다.
<아웃도어:> 조경은 ‘Expand Your Home, Connect Your Life’를 슬로건으로 특화된 외부공간을 만들고, 외부에서 할 수 있는 놀이·휴식·운동 등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생활동선과 이어준다. 이를 통해 기존의 안(Indoor)에서 밖(Outdoor)으로 집의 개념을 확장시킨 것이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중앙광장 ‘액티브 그라운드’에 작은 동산을 형상화한 다양한 크기의 언덕을 만들고 터널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어 휴식과 놀이, 운동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연계된 바닥분수는 밟으면 반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했으며 여기에 문자 전광판도 설치해 바닥분수나 중앙광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정보 전달의 기능까지 강화했다.
‘어드벤처 그라운드’에는 코오롱글로벌에서 자체적으로 디자인 특허를 출원한 숲속놀이터가 적용된다. 1.5~2.5m의 높이로 만들어지는 이 놀이터는 6가지의 이동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통나무를 활용한 트리하우스와 연결된 각종 로프놀이시설을 고안, 창의적인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시설물이 있는 바닥 부분은 충격을 완화시키고 직접 만지면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모래를 깔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렸다.
커뮤니티센터 옆의 선큰공간을 활용한 ‘조이 그라운드’는 이전까지의 일반 아파트에서 불필요한 공간들도 변화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약 5m 높이의 선큰 상부에서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올 수 있도록 만들고 이 공간의 바닥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뛰어 놀 수 있게 다양한 그림과 문양 등으로 패턴화 시킬 계획이다. 이밖에 커뮤니티센터의 일부 옥상에는 텃밭을 조성하여 체험적인 기능을 강화했으며, 시니어센터 옆에는 피톤치드효과를 주는 나무를 식재하고 황토길 등도 갖춘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지하3층~ 지상30층, 5개동, 51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59~97㎡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9㎡ 104가구, 84㎡ 230가구, 93㎡ 펜트하우스 1가구 등 335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홍보관 ‘하늘채라운지’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290-9번지에 있다. 정식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66-6번지에 이달말 문을 열 계획이다. 분양 관련한 문의는 1899-8774로 전화하면 된다.
정창신기자 csjung@sed.co.kr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美 원전 건설 계획 구체화…韓기업 수혜 기대
- 기아, ‘PV5’ 글로벌 석권…PBV 전략 본격 시동
- 한화 김동선 ‘광폭 M&A’…“유통·레저 시너지 강화”
- 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수순…‘뉴 삼성’ 속도
- 햄버거 속에 패티만?...패스트푸드 ‘양상추 대란’
- 종근당, 에이슬립과 디지털 수면무호흡 진단보조기기 ‘앱노트랙’ 공동 판매
-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 국내 육상 1호 스타링크 도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2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3우리은행
- 4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5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6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7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8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9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10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