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마트폰뱅킹‘지문인증 서비스’출시
증권·금융
입력 2016-11-29 11:19:22
수정 2016-11-29 11:19:22
정훈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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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29일부터 지문으로 스마트폰뱅킹 거래가 가능한 ‘지문인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문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암호, 간편비밀번호(PIN) 등을 입력하는 대신 지문을 인식해 스마트폰뱅킹 로그인, 계좌이체, 상품신규 등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안전한 ‘지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체인증 국제 표준인 ‘FIDO(Fast Identity Online)’를 채택했다. FIDO의 지문인증 정보는 고객 스마트폰에 암호화돼 안전하게 저장되고, 은행서버에는 인증된 결과만 전송돼 해킹·도용의 우려가 없는 보안성도 겸비하고 있다.
지문인식 기능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폰 또는 아이폰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단, 아이폰은 애플社 검수 후 12월 중으로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정훈규기자 cargo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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