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오는 6월 코스닥 상장 추진… “AI 기반 서비스 확대 주력”

코넥스 상장기업 줌인터넷은 1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미래에셋제5호스팩과 합병을 통한 코스닥 시장 진입 의지를 표명했다.
줌인터넷은 주력 사업인 검색 포털 ‘줌닷컴’을 필두로 인공지능(AI) 앱과 블로그 서비스 등으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유망 IT 기업이다.
줌닷컴은 유저 친화적 개방형 포털을 지향하는 사이트로, 현재 국내 포털 사이트 내 검색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개방형 컨텐츠와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목표로 론칭한 줌닷컴은 서비스 론칭 6개월 만에 월간 사용자수 6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시장 내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후에도 검색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기반으로 특색 있는 컨텐츠를 꾸준히 오픈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에는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강화해 개인 맟춤형 뉴스앱 ‘뉴썸’, 영상 리뷰 컨텐츠 쇼핑앱 ‘랄라’ 등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사업 영역 확대 바탕에는 검색·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서비스 경험을 근간으로 보유한 기술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체 검색 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용량·실시간 처리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컨텐츠를 분석하고 추천하는 시스템은 줌닷컴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기업 내실 역시 탄탄한 편이다. 지난해 매출 242억 원을 기록하는 등 최근 4개년(2015년~2018년) 매출 성장률 14.5%의 성장세를 달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업이익 또한 3년 사이 70% 이상 증가하며 고속 성장세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13.3% 압도적인 순이익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는 “줌인터넷은 다양한 유저 친화적 컨텐츠를 기반으로 급변하는 IT 트렌드에 대응이 가능한 성장 모멘텀이 확보된 기업”이라며 “미래에셋제5호스팩과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으로 기업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고, AI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래에셋제5호스팩과 줌인터넷의 합병 비율은 1대 1.7505이고, 오는 19일 합병주주총회를 거쳐 6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올해 산타는 코스닥으로? ‘천스닥 시대’ 가시권
- 삼성생명, '일탈회계' 3년 만에 중단…12.8조 자본 이동
- '함영주 2기' 인사 앞둔 하나금융…체질 개선 속도내나
- 농협중앙회 등 한국협동조합협의회 총 4억원 규모 쌀 기부
- 캠코, 2만여개 기관 사무용 폐가구 자원순환 원스톱 지원
- 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 NHN페이코, 다이소몰 연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4400억 돌파…이용자 21만명 넘
- 한화손보, 캐롯 모바일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굿네이버스 전북동부지부-남원하늘중, '소녀생각 KIT' 전달
- 2이숙자 남원시의원,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감사패 받아
- 3동두천시, 미군 공여구역 개선 방안 모색
- 4의정부시, 2026년 노인 일자리 5,091명…100명 더 늘린다
- 5연천군, ‘똑버스’ 경기도 서비스 평가 1위…이용객 두 배 늘어
- 6동두천시, 2026년 예산 6,040억 원 편성
- 7파주 ‘심학산 빛의 거리’, 야간 매출 2배…상권 활성화 효과
- 8남양주시, GTX 마석역세권 개발 방향 주민 의견 수렴
- 9포천시, 환경부에 상수도 3대 현안 해결 요청
- 10포천시, 올해 공모사업 국·도비 1,420억 확보…전년 대비 두 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