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가 14일 홍보관 개관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이 오는 14일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P7 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11층, 총 173실 규모다.
이 상가가 들어서는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지난해 8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곳이다. 향후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를 비롯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아쿠아월드·이케아·메디타운·친환경리조트 등 대형 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아난티코브·해동 용궁사가 위치한데다 차량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죽도공원 등이 있어 관광객 수요도 예상된다.
특히 지난 5월 착공에 들어간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는 전체 관광단지 활성화를 주도할 핵심 앵커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50만㎡ 규모 부지에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900미터 길이의 4개 트랙이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카이라인 루지·쇼핑몰·호텔·스포츠파크 등도 함께 갖춰진다. 2021년 개장 예정이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P7블록은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와 아쿠아월드 사이에 위치해 두 곳을 모두 조망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하반기 착공 예정인 아쿠아월드에는 아시아 최초의 라군형 수족관(실내가 아닌 야외, 자연환경에서 볼 수 있는 수족관)과 국내 최초의 수중호텔 등이 들어서게 돼 향후 관람객이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상가는 차량으로 방문하는 고객 편의를 고려해 최대 815대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조성한다. 또한 11층 높이에 부산 유일의 테마파크·바다 조망이 모두 가능한 루프탑 테라스를 갖춰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면으로는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조망이, 후면부로는 바다 및 아쿠아월드·해동 용궁사 조망(일부 호실)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은 관광단지 내 핵심 앵커시설이 앞뒤에 자리하고 루프탑 테라스를 통한 탁 트인 조망권을 갖췄으며, 대형 주차장까지 마련돼 고객 접근이 쉬운 입지 장점을 지닌다”며 “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분양 홍보관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 마련된다. 준공은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탄핵 여파에 카카오톡 또 먹통…메시지 전송 오류
- 대기업 등 상장사 전반 ‘주주제안’ 확산…의결권 확보 ‘비상’
- 이투스247학원, ‘2026 프리반수반’ 모집…1:1 스마트 관리 제공
- 아우디 코리아, 지역 공식 딜러사로 아이언오토·고진모터스 선정
- ‘신축’ 홀릭 시대…구축 멀어지고 ‘뉴라이프’에 몰린다
- 한샘, 식목일 기념 시흥시 ‘행복의숲’ 조성 참여
- 알록·두산베어스 스폰서십 체결…홈 경기 ‘댄스 배틀’ 개최
- 푸마, '청백적 프로모션' 진행…"수원삼성 팬들에 보답"
- 포르쉐코리아, 경상도 산불 피해 복구에 2억2000만 원 기부
- HD현대, 美 AI 방산기업 안두릴과 무인함정 개발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주시의회 “탄핵은 국민의 승리…헌정질서 바로 세운 정의로운 결정”
- 2정읍소방 의용대원, 산불 속 주민 7명 구조…‘마을 지킨 영웅’
- 3남원 알파스카이팀, 일본 한일드론축구 친선대회 압도적 우승
- 4남원시, 보건기관 환경개선에 15억 투입…의료 인프라 개선
- 5남원시의회 경제농정위원회, 산불진화대 격려‧예방대책 논의
- 6순창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尹 파면, 민주주의 승리”
- 7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尹 대통령 탄핵, 국민이 지켜낸 민주주의 결과”
- 8순창군, 어린이 대상 인형극 ‘담배 대소동’ 성황리에 마쳐
- 9NH농협은행 순창군지부,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5,000만 원 전달
- 10순창군, 맞춤형 일자리 창출 참여자 모집…1등 최대 800만 원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