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형 SUV ‘베뉴’ 탄생…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가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형 SUV ‘베뉴(VENUE)’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베뉴’의 등장을 축하하는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현대차 유튜브 계정을 통해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영상은 ‘베뉴’ 차명이 외관에 랩핑된 대형 수송기가 ‘베뉴’를 싣고 3,000m 상공을 비행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수송기 안에서는 LED 조명장치의 화려한 불빛이 깜빡이고 젊은 감각의 비트감 넘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마치 ‘베뉴’가 조명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듯한 모습이다. 고공 비행 중이던 ‘베뉴 수송기’가 미국 캘리포니아 인요컨 공항에 착륙하려고 하자 팰리세이드와 넥쏘, 싼타페, 투싼, 코나 등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베뉴를 맞이하기 위해 공항 활주로로 하나 둘씩 모여들고, ‘베뉴 수송기’는 그 바로 위를 압도하면서 저공 비행한다. ‘베뉴’가 수송기에서 내려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자 활주로 앞에 도열된 현대차 SUV모델들이 하나 둘 씩 뒤로 물러서 길을 열어 주고, ‘베뉴’는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SUV?팰리세이드와 정면으로 마주서게 된다.
‘베뉴’는 SUV패밀리의 맏형이라고 할 수 있는 팰리세이드를 향해 거친 엔진음을 뿜어내고, 이에 팰리세이드 역시 폭발적인 엔진음으로 응수한다. ‘베뉴’가 팰리세이드의 응수에 주눅들지 않고 마치 돌진할 것 같은 엔진음을 계속 뿜어내자 팰리세이드는 길을 비켜주면서 현대차 SUV 패밀리의 일원으로 받아들인다. 영상의은 ‘베뉴’를 선두로 현대자동차?SUV?모델들이 뒤를 따르면서 ‘베뉴’의 주 활동무대가 될 도시로 향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베뉴는 최근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엔트리 SUV로 이 세대가 주목할 수 있도록 기존 자동차 캠페인 영상의 고정관념을 깬 획기적인 스타일로 제작했다”며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베뉴의 탄생을 재미있게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뉴’는 지난달 24일부터 국내 영업점에서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 이달 국내 출시에 이어 올 하반기 호주와 중남미, 중동, 북미 등 전세계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37명에게 선루프, 현대스마트센스(후측방 충돌 경고 등), 드라이빙 플러스(크루즈 컨트롤 등)와 같은 옵션 사양 무상장착을 지원하는 ‘옵션-프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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