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 제이에스티나, 2030 공략 매출 1조 연다

[앵커]
쥬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가 16년 만에 대대적인 브랜드 새단장에 나섰습니다. 쥬얼리와 핸드백에 이어 화장품 등 뷰티 라인업을 강화해 사업 다변화를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전설로 불리는 정구호 디자이너를 전격 영입하고 젊은 층을 공략해 제2의 도약에 나섰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제이에스티나가 한층 더 젊어진 이미지로 브랜드 재정비에 나섰습니다.
여성복 브랜드 ‘구호’, ‘휠라코리아’ 등에서 이름을 날린 정구호 디자이너와 손을 잡았습니다.
가격대와 상품군을 확장해 주요 고객층을 20대 초반까지 낮춰 젊은 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정구호/부사장
“기존의 소비자와 함께 앞으로 새로 생겨나는 다양한 연령대의 제너레이션(세대)의 소비자들을 커버하고, 그동안에 있었던 건강한 제이에스티나의 이미지가 좀 더 확장되어 트렌디하고 시대에 더 맞는 핫한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 이번 리뉴얼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쥬얼리는 기존 보다 젊어진 디자인의 ‘조엘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불이 비추면 형광등처럼 빛을 내는 ‘네온 티아라’,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저렴한 아이템인 ‘키치 조엘 시리즈’ 등을 내놨습니다.
브랜드 로고 티아라도 보라색에서 분홍색으로 바꿨습니다.
핸드백 등 잡화는 온라인 유통 중심으로 전환합니다.
기존 백화점에서 온라인 쇼핑몰, 면세점 등으로 유통 전략 수정해 40만원대였던 소가죽 핸드백을 20만원대 후반으로 낮추는 등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소비자를 겨냥한다는 계획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화장품 라인업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내년 봄 정식 출시를 목표로 색조화장품과 기초화장품 두가지로 라인업을 정하고 2년 내 매출 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는 이번 브랜드 새단장을 통해 내수 시장의 매출을 끌어 올림과 동시에 해외시장을 겨냥해 경영 부진을 극복하고 ‘매출 1조 원’의 기업으로 변신하겠다는 포부입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영상편집 김담희/ 영상취재 이창훈]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美 연구팀 "밤에 더 자주 깨는 어르신, 다음 날 인지수행 능력 떨어져"
- 전 세계 가상자산 해킹 절반이 北소행…中은 '세탁소'
- 李대통령 "겨울철 사각지대 국민 보호…난방비·먹거리 지원 확대"
- 소비자 체감경기 나아졌나…출생 증가세 지속도 관심
- 美해군, 트럼프 '황금함대' 새 전함 발주…"외국조선사도 활용"
- "AI 보안으로 클라우드 시장 잡자"…구글, 14조원 보안 파트너십
- 기아 하청노동자 '불법파견' 판단, 항소심도 유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유학생 1000명 시대 대비 '글로컬 공동체' 시동
- 2남원시, 2025년 국가기관 유치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 3"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4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5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6대구가톨릭대병원, 328g 극초미숙아 191일만에 퇴원
- 7영덕군의회, 제31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 8압량초등학교, 찾아가는 SW사회공헌 프로그램 '경산압량 방문형 SW캠프' 실시
- 9iM뱅크(아이엠뱅크), 2026 제 17기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 10계명문화대, 대구·경북 전문대 최초 학생 대상 ‘오픈형 ChatGPT’ 무료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