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 제이에스티나, 2030 공략 매출 1조 연다

[앵커]
쥬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가 16년 만에 대대적인 브랜드 새단장에 나섰습니다. 쥬얼리와 핸드백에 이어 화장품 등 뷰티 라인업을 강화해 사업 다변화를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전설로 불리는 정구호 디자이너를 전격 영입하고 젊은 층을 공략해 제2의 도약에 나섰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제이에스티나가 한층 더 젊어진 이미지로 브랜드 재정비에 나섰습니다.
여성복 브랜드 ‘구호’, ‘휠라코리아’ 등에서 이름을 날린 정구호 디자이너와 손을 잡았습니다.
가격대와 상품군을 확장해 주요 고객층을 20대 초반까지 낮춰 젊은 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정구호/부사장
“기존의 소비자와 함께 앞으로 새로 생겨나는 다양한 연령대의 제너레이션(세대)의 소비자들을 커버하고, 그동안에 있었던 건강한 제이에스티나의 이미지가 좀 더 확장되어 트렌디하고 시대에 더 맞는 핫한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 이번 리뉴얼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쥬얼리는 기존 보다 젊어진 디자인의 ‘조엘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불이 비추면 형광등처럼 빛을 내는 ‘네온 티아라’,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저렴한 아이템인 ‘키치 조엘 시리즈’ 등을 내놨습니다.
브랜드 로고 티아라도 보라색에서 분홍색으로 바꿨습니다.
핸드백 등 잡화는 온라인 유통 중심으로 전환합니다.
기존 백화점에서 온라인 쇼핑몰, 면세점 등으로 유통 전략 수정해 40만원대였던 소가죽 핸드백을 20만원대 후반으로 낮추는 등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소비자를 겨냥한다는 계획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화장품 라인업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내년 봄 정식 출시를 목표로 색조화장품과 기초화장품 두가지로 라인업을 정하고 2년 내 매출 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는 이번 브랜드 새단장을 통해 내수 시장의 매출을 끌어 올림과 동시에 해외시장을 겨냥해 경영 부진을 극복하고 ‘매출 1조 원’의 기업으로 변신하겠다는 포부입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영상편집 김담희/ 영상취재 이창훈]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천궁-Ⅲ' 개발 총괄은 LIG넥스원…한화는 레이더·발사대 담당
- 현대건설, UAE 원자력공사와 글로벌 원전 사업 진출 위해 맞손
- 두산로보틱스 2분기 영업손실 157억…전년 동기 대비 98%↓
- 두산로보틱스, 美 로봇솔루션업체 '원엑시아' 인수
- 동대문엽기떡볶이 브랜드 서포터즈 오리엔테이션 성료
- 중기중앙회, 2025 중소기업 CEO 단골 맛집 발간
- 대구고법 "영풍 석포제련소 대기분진, 토양오염에 일부 영향 끼쳤을 수도"
- 메가MGC커피-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 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 에이피알, 창사 최초 대규모 배당 실시…"주주 환원 정책 박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천궁-Ⅲ' 개발 총괄은 LIG넥스원…한화는 레이더·발사대 담당
- 2SCL사이언스 "서울의과학연구소 '지역 바이오 물류사업' 양수"
- 3신한투자증권, 반년만에 '주주우대서비스' 가입자 2만명 돌파
- 4장성군, 김한종 군수 진두지휘 아래 ‘청년 전폭 지원’ 박차
- 5용인특례시, 소규모 개인하수처리시설 IoT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 6인천시, 제3연륙교 ‘청라하늘대교’로 확정
- 7명현관 해남군수, 폭염·휴가철 안전 총력 대응 지시
- 8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 9안산시, 2025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10인천시, APEC 고위회의 개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