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일제지, ‘수처리’·‘그래핀’ 관련 국내특허 연이어 취득 소식에 강세

국일제지가 자사와 자회사 국일그래핀이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연이어 취득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27일 오후 12시 2분 현재 국일제지는 전 거래일보다 4.87% 상승한 5,3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국일제지와 자회사 국일그래핀은 각각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일제지는 ‘습식공정을 이용한 수처리 필터용 분리막 지지체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분리막 지지체(국일제지)’을, 국일그래핀은 ‘그래핀 박막의 무전사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ation of Graphene Thin Film without Transfer Process)(국일그래핀)’ 특허를 취득했다.
국일제지가 지난 19일 취득한 특허 수처리 필터용 지지체는 오래 전부터 연구개발에 매진해 국내 최초로 양산화에 성공한 역삼투압 멤브레인 필터 지지체다. 주로 가정용 정수기, 해수담수화 등 산업용 필터 지지체에 사용된다. 국일제지는 이를 해수담수플랜트, 폐수처리 등 정수산업의 역삼투압 필터 응용제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국일그래핀의 특허는 전사공정 없이 기판 상에 결정성이 우수한 고품질의 그래핀 층을 형성할 수 있는 그래핀 박막의 무전사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을 이용한 소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표적기판 위에 티타늄 버퍼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티타늄 버퍼층 위에 그래핀 박막을 성장시키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국일그래핀은 이를 통해 그래핀 양산화 설비의 Roll to Roll 방식에 본격 적용할 예정이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BK쇄신위원회 오늘 첫 회의 열고 내부통제 논의
- 2NH농협금융, 내부제보 활성화 추진…익명제보 접수채널 도입
- 3진에어, 항공 안전 강화 ‘비행자료 분석 프로그램’ 도입
- 4현대차, 화성시와 교통약자 이동 개선 나선다
- 5에어서울, 요나고 증편 운항…첫편 탑승률 99%
- 6휠라홀딩스 사명 변경…‘미스토홀딩스’ 출범
- 7세븐일레븐 “한국은행 디지털 화폐 사용하세요”
- 8풀무원푸드앤컬처, 김해공항에 식음·특산품 전문 매장 신규 오픈
- 9GS25,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3자 협력…“외국인 관광객 유치”
- 10애경케미칼, ‘해빙기 특별안전점검·재난예방 캠페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