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도서연계 ‘교원 방과후 인성극장’ 진행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거점학교 2곳 선정해,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인성 교육 실시
교원 올스토리 전집 <마음이 커지는 사회성 그림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바른 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과후 교실 프로그램인 ‘교원 방과후 인성 극장’을 청계초등학교와 강일초등학교에서 3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교원 방과후 인성극장’은 인성을 주제로 한 교원 올스토리 전집을 연극과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해 접하며 올바른 인성 가치를 배우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교원그룹은 ‘아이들이 지식과 함께 지혜와 인성까지 겸비한 바른 인재로 키운다’는 신념을 가지고 인성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방과후 인성 극장을 새롭게 기획,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거점학교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 방과후 인성극장’은 2학기 동안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아이들이 바른 인성 가치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도서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인성 및 사회성 발달에 필요한 필수 주제를 이야기로 구성한 '마음이 커지는 사회성 그림책'을 선정해 도서와 예술활동이 연계된 인성 교육을 펼친다.
특히 전문배우들이 인성을 주제로 선보이는 ‘그림자극’과 ‘막대인형극’은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관람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람 후에 서로 자연스럽게 후기를 나누면서 인성 가치관을 공감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직접 인성을 주제로 만든 연극을 공연해 본다는 점도 특별하다. 총 12주 프로그램의 마지막을 아이들의 의미 있는 공연으로 마무리 하는 것. 아이들이 직접 인성을 주제로 스토리를 만들어 연극을 공연하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그룹은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며 “이번 교원 방과후 인성극장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인성 가치를 공연을 비롯한 즐거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MBK, 영풍 석포제련소 제련부산물 찌꺼기 두고 "비 오면 누출돼, 토양 오염 주범"
- 인터넷신문자율심의기구,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가동
- 크리버코리아, 연말 맞아 지역사회 온기 전해…"ESG 경영 실천"
- '오픈런' 부른 맥스부탄, 무역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 한국GM 하청노동자 “집단해고 철회·고용승계 보장해야”
- 신축 아파트 가구 입찰 담합…에넥스·한샘 등 과징금 250억원
- 정부, KT 해킹 사태 전체 이용자 위약금 면제…KT "보상안 곧 발표"
- 약가 40%로 인하 땐 年 1조 2144억원 매출 감소…기업당 233억 손실
- 아시아나 이어 대한항공도…임직원 정보 대규모 유출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비상할 준비 마쳐...2026년 다시 성장하는 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칼라스퀘어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조성 본격화
- 2MBK, 영풍 석포제련소 제련부산물 찌꺼기 두고 "비 오면 누출돼, 토양 오염 주범"
- 3신안군, 목포대에 탄소중립지원센터 개소
- 4대구가톨릭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성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5iM뱅크, ‘2025년도 비상대비유공’ 대통령표창
- 6대구행복진흥원, 아름마을 '아름다운 사진여행' 사진전 개최
- 7대구대 대학원생, 과기정통부 석사우수장학금 장학생 선발
- 8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에 해외기술봉사단 파견
- 9경북도, 에이펙․·재난 극복 성과 바탕 2026년 ‘민생 중심 도정’ 본격화
- 10인터넷신문자율심의기구,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