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휴넷, 에듀테크로 2022년 유니콘 기업에 도전
“교육계 아마존으로 성장할 것”
AI 학습관리시스템 ‘랩스’, 평생학습플랫폼 ‘그로우’ 등 10대 핵심 사업 육성
2022년 기업 가치 1조 달성, 2050년 기업 가치 100조 컴퍼니 도전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10월 11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50 Totally Different New Hunet’을 주제로 창립 20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999년 설립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휴넷은 연평균 3천여 개 기업, 300만 명이 교육을 받는 대표적인 평생교육 전문기업으로 지난 20년 동안 누적된 기업 수는 3만 5천여 개, 수강생 수는 616만 명 달한다. 고객 후기는 54만 건, 동영상 강의 플레이 시간은 1억 시간을 넘어섰다.
이날 행사에서 조영탁 대표는 ‘세계 일등 교육 기업, 행복한 성공파트너’라는 휴넷의 비전을 발표하면서, 2022년에 기업 가치 1조의 유니콘 기업에 도전하고, 2030년에 기업 가치 10조, 2050에는 기업 가치 100조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휴넷은 B2B 대상의 ‘랩스(LABS)’와 현재 개발 중인 B2C 대상의 ‘그로우(GROW)’를 양대 축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랩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AI 학습 관리 시스템이다. 학습자에게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습 관리자에게는 학습자 분석과 전략을 한번에 수립할 수 있게 만들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후 현재 3천여 개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빅데이터를 쌓고 있다.
‘그로우’는 개인 맞춤형 평생학습 플랫폼으로, 오는 2020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개인에 맞는 성장 및 학습 계획을 수립해주고, 나아가 모든 학습과 경험을 데이터화 해 자격을 인증해주는 마이크로 크리덴셜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미래를 이끌어 갈 10대 핵심 사업으로 현재 주력 사업 분야인 ‘HRD’와 ‘평생학습 플랫폼 GROW’를 비롯해, △고급 인재 매칭 서비스 ‘탤런트뱅크’, △출판과 교육의 결합 ‘행복한북클럽’,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 △’자격증 및 학위 사업’ △컨설팅부터 교육까지 ‘세일즈 토탈 솔루션’, △인공지능 영어 학습지 ‘데일리 스낵’ △미래형 대학 ‘다빈치 칼리지’ △ ‘지적 재산권(IP) 중심의 글로벌 사업’을 발표했다.
미래 전략 발표와 더불어, 휴넷의 역사와 미래를 형상화한 샌드아트 미디어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새로운 사명과 비전, 핵심가치, 일하는 방식 등을 구체화한 ‘10대 Work Rule(워크 룰)’을 발표했다.
조 대표는 “지금까지 20년 동안이 휴넷의 DNA를 만들어 0에서 1을 만든 과정이었다면, 향후 2050년까지는 1에서 1,000을 만들어가도록 속도와 확장에 힘을 모을 것이다.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교육 한류’, 휴넷 고유의 경영 모델인 행복경영을 필두로 한 ‘경영 한류’를 만들어나가겠다. 교육 분야의 구글, 애플, 아마존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 중기중앙회, 기업투자 분야 총괄 전문가 채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