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반려동물 전문몰 ‘펫프렌즈’ 40억 추가투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홈쇼핑은 반려동물 전문몰을 운영하는 벤처기업 ‘펫프렌즈’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GS홈쇼핑은 벤처캐피탈인 뮤렉스파트너스를 비롯 킹슬리벤처스, 코리아오메가, 타임와이즈자산운용, 우리와(대한제분) 등과 함께 펫프렌즈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중 GS홈쇼핑의 투자금액은 40억원으로, ‘펫프렌즈’에 대한 총 누적투자금액은 50억원에 달한다.
펫프렌즈는 2015년 위치기반 모바일 중개서비스로 출발했으며, 2016년 말 반려동물 용품을 2시간 내 배송하는 서비스를 서울 강남지역에 선보였다. 이에 GS홈쇼핑은 펫프렌즈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2017년 7월 초기 투자를 진행한데 이어 2018년 2월에도 2차 투자를 한 바 있다. 이후 펫프렌즈는 2시간 내 배송 서비스를 서울 전지역으로 확장했고 올 2월부터는 전국 택배 서비스에 나섰다. 24시간 상담센터도 가동했으며 설채현, 김명철 수의사를 영입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펫프렌즈는 이번 투자유치 자금으로 경기 전역 대상의 새벽배송 사업을 개시하고, 펫시터와 미용, 도그워킹 등 반려동물 서비스 진출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100만 건의 반려동물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PB 상품을 기획,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두드린다. GS홈쇼핑 관계자는 “펫프렌즈는 반려동물 사료·용품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만들어 왔다”며 “초기 단계부터 펫프렌즈와 함께 해온 GS홈쇼핑은 금번 투자 후 보다 적극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기선 HD현대 회장, APEC서 조선 미래 비전 제시
- 한전, ‘전력구 비상통신망 기술’로 WBA 어워드 수상
- 한화, 美GE 에어로스페이스와 '함정 엔진 패키지' 공동 개발
-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넘었다
- 이마트24, 동절기 맞아 온장음료·방한용품 판매
- 대한항공, 美 아처와 AAM 개발 협력 MOU 체결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통해 청소년에 치킨 기부
- "불경기 장기화 속 고객 만족 최우선"…만트럭 서비스 강화 행보 주목
- 한국타이어, 쿠프라 전기 해치백 ‘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LG U+, 인터넷 요금제 ‘너겟 라이트’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도, 해외 진출기업 대상 ‘국내복귀기업 유치 설명회’ 개최
- 2의성군, 경BOOK페스티벌서 ‘웹툰 체험 부스’ 운영…독서문화 확산에 동참
- 3의성군, 복숭아 재배농가 대상 고품질 생산기술 교육 실시
- 4의성군, 초등생 눈높이 ‘찾아가는 어린이 세무교실’ 운영
- 5의성군, 다인면 소재지 전선 지중화 사업 완료
- 6정기선 HD현대 회장, APEC서 조선 미래 비전 제시
- 7한전, ‘전력구 비상통신망 기술’로 WBA 어워드 수상
- 8SK하이닉스, 닷새째 오르며 첫 50만원 돌파
- 9유안타증권, VIP 초청 자선 프로암대회 성황리 개최
- 10키움증권 “중개형 ISA로 ETF 거래하면 최대 16만원 혜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