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오카스킨’, 혁신적인 사회 공헌 활동 펼쳐
매출액의 1%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사회 기관에 기부

최근 프리미엄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쿠오카’를 론칭한 기업 ㈜쿠오카스킨(대표 김지수)이 ”Kuoca
Shares Love”라는 슬로건 아래 특별한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Kuoca Shares Love”는 ㈜쿠오카스킨이 후원하는 3가지 카테고리의 사회 기관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한 사회 활동 기관에 매출액의
1%를 기부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기부처나 기부 대상 활동을 기업이 일방적으로 결정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쿠오카스킨은 쿠오카 제품 구매 단계에서 소비자가 직접 기부처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즉,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사회 공헌 활동처에 매출액의 1%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쿠오카스킨이 지원하는 기부처는 총 3곳으로, ‘HeforShe, ‘생명의 숲’,
‘드림스타트’이다. ㈜쿠오카스킨의 김지수 대표는 “쿠오카는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소비자로서의
여성, 유기농 원료의 원천이 되는 지구 환경, 사회의 미래인
아동 세 가지 카테고리에 기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각 기부처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쿠오카는 매출액 기부 외에도 자선 활동 협찬,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오는 10월 28일 학대아동 후원을 위해 개최되는 ‘2019 따사모&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자선골프대회’에도 공식 협찬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향후 소비자들의 관심이 필요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발굴하여 소비자와 함께 의미 있는 기부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쿠오카스킨의 김지수 대표는 “브랜드의 신념과 고객의 신념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기업의 진정한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향후에도 고객이 바라는 사회를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쿠오카스킨의 새로운 기부 시스템에 대해 고객들은 적극적인 환영 의사를 나타내며 “소비를 계기로
사회적 책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쿠오카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쿠오카 론칭을 기념하여 전
제품을 2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3년 연속 발간
- 세브란스병원, NCSI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5년 연속 1위
- 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비후성 심근병증' 아세요?
- 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오픈…아시아 최대 규모 AI 특화센터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 서울대병원, 첫 디지털자산 기부…김거석 후원인 1비트코인 전달
- 코로나 입원 늘어나는데…정부, 백신 예산 삭감 논란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심포지엄 개최
- 찬바람에 메마른 ‘눈·코·입’ … 건조 증상 대처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센텀2지구 1단계 2공구 조성공사 20일 착공…사업 '본궤도' 올라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림조합 후원으로 김장나눔 본격 추진
- 3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4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5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6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7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8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9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10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