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오카스킨’, 혁신적인 사회 공헌 활동 펼쳐
매출액의 1%를 고객이 직접 선택한 사회 기관에 기부

최근 프리미엄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쿠오카’를 론칭한 기업 ㈜쿠오카스킨(대표 김지수)이 ”Kuoca
Shares Love”라는 슬로건 아래 특별한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Kuoca Shares Love”는 ㈜쿠오카스킨이 후원하는 3가지 카테고리의 사회 기관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한 사회 활동 기관에 매출액의
1%를 기부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기부처나 기부 대상 활동을 기업이 일방적으로 결정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쿠오카스킨은 쿠오카 제품 구매 단계에서 소비자가 직접 기부처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즉,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사회 공헌 활동처에 매출액의 1%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쿠오카스킨이 지원하는 기부처는 총 3곳으로, ‘HeforShe, ‘생명의 숲’,
‘드림스타트’이다. ㈜쿠오카스킨의 김지수 대표는 “쿠오카는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소비자로서의
여성, 유기농 원료의 원천이 되는 지구 환경, 사회의 미래인
아동 세 가지 카테고리에 기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각 기부처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쿠오카는 매출액 기부 외에도 자선 활동 협찬,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오는 10월 28일 학대아동 후원을 위해 개최되는 ‘2019 따사모&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자선골프대회’에도 공식 협찬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향후 소비자들의 관심이 필요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발굴하여 소비자와 함께 의미 있는 기부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쿠오카스킨의 김지수 대표는 “브랜드의 신념과 고객의 신념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기업의 진정한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향후에도 고객이 바라는 사회를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쿠오카스킨의 새로운 기부 시스템에 대해 고객들은 적극적인 환영 의사를 나타내며 “소비를 계기로
사회적 책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쿠오카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쿠오카 론칭을 기념하여 전
제품을 2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안암병원,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전시회·음악회 개최
- 얼굴은 푸석, 피로, 체중 증가…'갑상선호르몬' 부족 때문일 수도
- 고령층, 독감 백신 효과 크게 떨어져…"'면역 노화' 고려한 백신 접종을"
- 대웅 ‘마이크로니들’ 흡수율 주사제 대비 80%…약물 전달 효율 입증
- 길리어드 CAR-T 치료제 '예스카타주' 식약처 허가
- 간암 수술도 로봇으로…서울아산병원, 로봇 간절제술 100례 달성
- 이대서울병원 ‘스마트 콜센터’ 구축…“상담 통화, 모두 텍스트로”
- 수술 후 마약성 진통제 줄이고 회복 앞당기는 'ERAS 프로그램'
- 아이디언스-앱티스, ‘이중 페이로드 ADC’ 공동 개발
- 자생한방병원, “퇴행성 척추질환에 ‘태반 추출물 약침’ 효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38세금징수TF팀', 지방세 체납원인 압류차량 인도명령
- 2안동 풍산시장, 공모사업 선정으로 미식관광 거점화 첫걸음
- 3안동시, ‘K-미식 전통주 벨트 팝업열차’ 출시
- 4안동시,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30억 원 달성
- 5경북도,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및 추모벽 명각식 개최
- 6경북도, APEC 전 분야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 7경북 시청자미디어센터, 포항 오천읍에 ‘첫 삽’
- 8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경제부총리 만나 핵심현안 지원 요청
- 9대구시, 제80주년 광복절 맞아 뜻깊은 경축행사 개최
- 10대구 북구, '온-배움' 온라인 평생학습 하반기 학습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