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 GS리테일 1차 벤더사 흡수합병…식음료 유통 사업 추진

증권·금융 입력 2019-10-28 17:22:33 수정 2019-10-28 17:22:33 배요한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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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웰바이오텍이 국내 1위 편의점 사업자인 GS리테일의 1차 벤더사를 흡수합병하고 식음료 유통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웰바이오텍은 공시를 통해 식음료 제조 및 유통을 주사업으로 하는 유한회사 ‘활황’을 소규모 흡수합병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번 합병은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합병기일은 내년 2월 3일이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는 “활황이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 유통기업과의 벤더 지위와 사업 노하우 및 네트워크 등을 높이 평가해 회사를 합병하게 됐다”며 “향후 주요 매출 상품인 PB브랜드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 제조와 유통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신규 사업인 식음료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1년에 설립된 식음료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활황은 GS25, 세븐일레븐 등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학교 매점 등에 PB(Private Brand) 및 NB(National Brand) 상품을 포함한 식음료를 자체적으로 공급하는 유통회사다. 지난해 매출액 37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액 26억원을 달성했다.


활황은 국내 대형 유통사와 공동으로 식음료 자체브랜드인 PB브랜드의 상품 기획부터 브랜드 관리, 상품 공급, 재고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GS리테일의 1차 벤더사로 GS리테일 인기 PB브랜드인 ‘유어스 청포도 스파클링’ 및 ‘임창정의 깔라만시’ 등 다수의 상품의 제조와 공급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활황을 흡수합병한 웰바이오텍은 식음료 유통사업을 해외 시장까지 확대시켜 회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최근 활황은 GS리테일과 협업해 ‘유어스’ 브랜드 상품을 미국, 중국, 호주, 대만, 홍콩, 동남아 등에 수출 중이며 국내 최대 플랫폼 기업과 함께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PB상품을 기획해 전국 편의점 및 마트에 공급할 예정이다.  /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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