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지식 구독 서비스 ‘휴넷 프라임’ 오리지널 콘텐츠 출시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업계 ‘오리지널 콘텐츠’ 전쟁, 교육에도 번져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유튜브 ‘BTS: Burn the Stage', 아마존 프라임 ‘더 보이즈’. 이들은 모두 각 플랫폼이 자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다. 월정액으로 콘텐츠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았다. 뿐만 아니라 밀리의 서재는 최근 장강명 에세이 ‘책, 이게 뭐라고’를 독점 공개하는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전쟁이 월정액 구독 서비스 업계 전체에 번지고 있다.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자사 지식 구독 서비스 ‘휴넷 프라임’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휴넷 프라임은 구독 경제 트렌드에 맞춰 월정액(9,900원)으로 지식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교육상품이다. 트렌드, 비즈니스, 직무, 외국어, 인문교양 등 자기계발 전 분야의 1만여 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른바 한국판 넷플릭스형 교육 모델이다.
휴넷 프라임이 오리지널 콘텐츠로 처음 선보이는 시리즈는 '나 혼자 벌어서 산다'이다.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춘 재테크 및 일테크를 주제로, 강의는 스피치 및 커리어 코칭 회사 ‘첫눈스피치’의 정은길 대표가 맡았다. <적게 벌어도 잘 사는 여자의 습관> <3배속 재테크를 위한 부부의 습관> 등을 집필했으며 ‘생활밀착 재테크 전문가’로 유명하다. 영상은 주 2회씩 총 20회에 걸쳐 공개된다. 앞으로 직장인을 위한 경제, 인문학, 취미 등을 주제로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 프라임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hankook6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요즘 트렌드 다모였네”…합정역 초역세권 ‘라비움 한강’ 눈길
- 백현이앤에스, 지능형 화재예방 접속함으로 NEP 신제품 인증 획득
- TS트릴리온, 청담글로벌과 美시장 진출 ‘맞손’…AI데이터센터 사업 본격화
- 정충묵 한퓨어 대표,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표창 수상
- 금산군, 2026년 ‘안전인삼 유통의무화’ 제도 전면 시행
- 2025 출판시장 총결산…‘제4회 출판 핫이슈 세미나’ 오는 22일 개최
- 한성숙 장관, 벤처 성장전략 제시…'AI 인프라 확충'
- 코스알엑스, 중국 NMPA 위생허가 취득…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 오픈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오피스’, 3년 만에 84% 증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아트피아, 정은주 재즈 퀸텟 '선물' 개최
- 2김위상 의원, '새와 공존하는 다음 10년'위한 국회 심포지엄 개최
- 3대구대 오유수·하지완 교수,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 선정
- 4이찬원 엄마팬클럽, 6년째 영남대에 장학금 후원
- 5영남이공대학교, 반도체 산업 인재양성 위해 기업과 ‘현장 소통’
- 6경산교육지원청, 멘토 멘티 프로그램 ‘심리검사 이해 및 활용’ 개최
- 7수성아트피아,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
- 8“요즘 트렌드 다모였네”…합정역 초역세권 ‘라비움 한강’ 눈길
- 9영남이공대, 경북공업고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학교밖 교육 성료
- 10백현이앤에스, 지능형 화재예방 접속함으로 NEP 신제품 인증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