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청년 직업 진로지도 및 고용서비스 우수 표창

포스코건설은 20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이날 인천 미추홀구 중부지방고용노동청사에서 청년층 직업 진로지도와 고용서비스 제공 등에 앞장선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직원 재능기부 멘토링 봉사단장 등이 상을 받았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지난 4월 포스코건설과 청년·청소년 미래설계 및 진로지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살려 청년 실업문제 해결과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포스코건설 임직원이 참여하는 재능기부 봉사단은 수도권 대학생 300명에게 건설 직무에 관한 멘토링 활동을 펼쳤고, 채용설명회를 열어 취업 상담을 하기도 했다. 또 인하대, 인천대 등 인천 지역 학생 12명을 선발해 실무 부서에서 4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전국 현장 인근 지역 15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건설교육 아카데미도 진행했다.
이날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지역사회 청년들의 진로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인정해 포스코건설 직원 재능기부 멘토링 봉사단장에게도 표창을 수여했다.
포스코건설 재능기부 봉사단은 501명으로 구성돼 16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57명의 멘토링 봉사단은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해 수도권 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7회에 걸쳐 멘토링을 했고, 92명의 건설교육 봉사단은 15개 중학교 2,453명을 대상으로 건설교육 아카데미를 시행했다.
수상자로 나선 김봉남 봉사단장은 “미래 주역이 될 청년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해 줄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청년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수도권 지역 대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채용설명회, 직무 멘토링,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부산, 삼척 등 주요 현장들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you@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YBM 인강, 80일 데일리 학습 '영어 제로 클래스’ 오픈
- 유한양행, 여성 건강의 날 맞아 ‘엘레나 DAY’ 프로모션
- SKT "전고객 유심 보호 가입 완료…찾아가는 서비스 시작"
- 동아ST, 의료AI 기업 '메디웨일'과 업무협약 체결… "닥터눈, 병의원 마케팅 활동"
- "고시원 청년에서 20억 자산가로"…'프리덤 머니' 출간
- 호주 식약처 TGA "제재 제품이 버젓이 유통… 소비자 건강 위협 우려"
- 릴슨PE, 현대위아 독립법인 PMI 본격 착수
- “교육시설도 입지 경쟁력 중요”…상권 중심 ‘맥캠퍼스’ 눈길
- 한미약품, 멕시코 '실라네스'와 협력 강화…"글로벌 역량 확인"
- 셀트리온, 스페인서 항암제 3종 직판 시작… "유럽 시장 선점하겠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교육청 외동도서관, 리딩캣·스마트카드북 도입
- 2김영록 전남지사 "지방대 혁신·미래인재 양성 지원 최선"
- 3YBM 인강, 80일 데일리 학습 '영어 제로 클래스’ 오픈
- 4유한양행, 여성 건강의 날 맞아 ‘엘레나 DAY’ 프로모션
- 5박형대 전남도의원, '위험수목 처리 지원 조례' 제정
- 6SKT "전고객 유심 보호 가입 완료…찾아가는 서비스 시작"
- 7담양군, 민선 8기 공약 실천 본격화
- 8동아ST, 의료AI 기업 '메디웨일'과 업무협약 체결… "닥터눈, 병의원 마케팅 활동"
- 9"고시원 청년에서 20억 자산가로"…'프리덤 머니' 출간
- 10무안군의회, '반부패 청렴' 캠페인 실시
댓글
(0)